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세종문화회관, 행복전도사 '에바 알머슨 Vida 展' 개최

세종문화회관이 한국·스페인 수교 70주년을 맞아 스페인 출신 여성 화가 에바 알버슨 작품을 선보이는 '에바 알머슨 Vida 展'을 개최한다.

사진='에바 알머슨 Vida 展' 포스터

오는 6월 27일부터 9월 20일까지 세종미술관에서 특별 기획전시인 '에바 알머슨 Vida 展'이 진행된다.

에바 알머슨은 미국과 아시아 등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전세계에 수많은 팬을 보유한 스페인 출신 여성 화가다. 이번 전시는 지난 2018년 한국 관람객 40만명을 매혹시킨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展'에 이은 두 번째 전시다. 

에바 알머슨은 소소한 일상 속 인물을 둥글둥글한 얼굴 등 그만의 특유한 감성으로 단순화해 사랑스럽고 익숙하게 표현하는 화가로 유명하다. ‘인생(Vida)’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유화, 미디어, 설치, 드로잉 등 작가의 인생이 담긴 작품으로 구성됐다. 

사진=에바 알머슨 'life' 'love', 세종문화회관 제공

전시는 작품 속 등장하는 그의 일상과 주변 인물들을 통해 작가의 삶을 경험하며 한 층 특별하고 따뜻하게 우리들의 인생을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2019년부터 작가의 스페인 작업실에서 그려진 신작과 미디어아트 작품도 최초 공개되는 등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작품 100여 점도 새롭게 선보인다. 

에바 알머슨은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고단한 현실, 각박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이 나의 그림을 통해 행복감을 얻기를 바란다”며 전시 의도를 밝혔다. ‘행복전도사’라는 별명을 얻게 된 에바 알머슨의 긍정적인 시선이 보는 이들에게 치유와 위안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번 전시는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