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브랜드 폴 바셋이 유당분해 우유를 사용한 ‘소잘라떼’를 출시한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소잘라떼’에 사용된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우유 속 유당(락토오즈)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다. 우유를 마신 뒤 느낄 수 있는 복통의 원인인 유당을 제거했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불편함 없이 음용할 수 있다.

유당불내증은 한국인 두 명 중 한 명이 경험하는 증상으로,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는 경우 유당 분해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해 락토오즈를 소화하지 못한다. 이 때문에 우유를 마신 뒤 더부룩함과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이다.

기존 폴 바셋에서는 우유가 들어간 제조음료 메뉴를 주문할 경우 오리지널 우유와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저지방/무지방 우유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었다. 소잘라떼 출시 후에도 이러한 우유 변경 옵션은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 오리지널’은 LF공법을 사용해 유당을 제거했다. 이는 미세한 필터를 이용해 유당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유당을 제외한 우유의 영양 성분은 그대로 보존하며 우유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카페라떼와 같은 커피 메뉴를 제조하기에 적합하다.

한편 매일유업은 올해부터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한다. 폴 바셋에서 ‘소잘라떼’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