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및 혼밥족 증가로 다양한 소용량 제품이 식음료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간편식 시장이 세분화되면서 건강과 간편함을 위해 샐러드와 같은 신선 편의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급격히 늘고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가 채소와 드레싱을 조합해 TPO별 나만의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픽 마이 밸런스’를 출시했다. 일회당 먹기 좋은 양의 신선한 채소를 파우치에 담아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붉은 파프리카, 당근, 양배추, 치커리, 멀티립(다솜상추) 등을 담은 ‘가든 샐러드’ △와일드 루꼴라, 로메인, 치커리, 멀티립(다솜상추) 등으로 구성한 ‘그린 샐러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드레싱 5종도 함께 선보인다. △상큼하고 가벼운 ‘발사믹오일’ △고소하고 부드러운 ‘렌치’ △달콤하고 알싸한 ‘스위트머스터드’ △묵직하고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시저’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로제칠리’ 등이다.

신선한 샐러드에 취향에 맞는 다양한 드레싱을 더해 '나만의 샐러드'로 즐길 수도 있다. 바삭하게 구운 토스트와 소시지, 반숙란, 담백한 닭가슴살, 과일을 곁들이면 근사한 브런치가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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