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챔프’ 엑소 백현이 가장 기대한 5월 컴백 아이돌로 선정됐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5월 6일부터 약 2주간 ‘5월 라인업 최고다! 팬 PD들이 가장 기대한 5월 컴백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아스트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NCT 127, 뉴이스트, 태연 등 쟁쟁한 아이돌들이 후보에 올라 총 38만여 표가 모인 가운데, 엑소에서 솔로가수로 돌아온 백현이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 첫 솔로 앨범 발매 당시에도 백현은 선주문량 40만장을 넘기며 2010년대 솔로 가수 음반 판매량 1위에 올랐다. 이번 ‘딜라이트’는 전작의 기록을 훨씬 넘는 73만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돌파했다. 또 전 세계 66개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남자 솔로 가수 중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입증했다.백현은 지난달 25일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를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 발매 첫 날 6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 이번 앨범은 지니, 바이브, 멜론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도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캔디’는 백현의 목소리에 어울리는 R&B 장르의 곡으로 백현의 다양한 매력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한 가사가 돋보인다. 특히 백현이 트렌디한 동작들을 많이 녹여내 후렴구 부분 퍼포먼스에 신경을 썼다고 말한 만큼 백현의 무대 위 모습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

앨범명 ‘딜라이트(Delight)’에 대해 백현은 “엑소에서 ‘빛’의 초능력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라이트’(light)를 넣고 싶었고, 전작 ‘시티라이트(City Light)’와 이어지는 느낌을 주기 위해 ‘딜라이트’로 정했다”고 말하며 팬들에게 “언제나 그렇듯 제 목소리를 듣고 힐링을 느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대되는 5월 컴백 아이돌’ 2위는 아스트로가 차지했다. 아스트로는 최근 MBC M ‘쇼챔피언’에서 첫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다. 그 뒤를 이어 NCT127, 몬스타엑스가 각 3,4위를 기록했다. 본 투표결과는 아이돌챔프 앱과 글로벌 한류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