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수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를 겨냥한 이색 빙수, 특히 신선한 비주얼과 재밌는 네이밍으로 이목을 끄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 어서와 이런 빙수는 처음이지? 색다른 비주얼로 유혹하는 빙수!

글로벌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복슬복슬한 실크 빙수에 눈 모양의 달콤한 초콜릿 토핑 장식을 더해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몬스터 빙수 3종’을 출시했다. 몬스터 빙수는 대만 현지인과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는 ‘요괴 빙수’를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게 현지화했다. 빙수하면 떠오르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며 펀슈머를 자극했다.

몬스터 빙수는 ‘몬스터 망고 빙수’ ‘몬스터 슈거 크럼블 빙수’ ‘몬스터 팥빙수’ 등 총 3종이다. 실크 질감처럼 부드러운 공차 시그니처 빙수에 쫀득한 타피오카 펄, 쫄깃한 코코넛,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치즈폼 등 토핑을 풍성하게 더한 것이 특징이다.

빙수를 꼭 떠먹으라는 법은 없다. 뚜레쥬르는 마시는 빙수 ‘사르르 쉐이크’ 3종을 출시했다. 우유 쉐이크에 커피, 딸기, 팥절미 등 다양한 맛을 더해 1인 빙수처럼 즐길 수 있다. ‘사르르 우유 쉐이크’는 우유 본연의 맛에 집중한 순수 우유 쉐이크다. 사르르 커피 쉐이크는 고소하고 달콤한 우유 쉐이크에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가 매력적인 맛을 낸다. 사르르 딸기 쉐이크는 우유 쉐이크 속에 달콤한 딸기 과육이 톡톡 씹히는 쉐이크 음료다. 사르르 팥절미 쉐이크는 고소한 인절미 맛이 느껴지는 쉐이크에 국내산 통팥을 올려 더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 뷔페로 즐기는 빙수부터 디저트&빙수 세트까지, 빙수의 변신은 무죄!

이제는 빙수도 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시원 달콤한 빙수와 풍성한 뷔페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스노위 디저트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년 선보이는 빙수를 올해는 뷔페식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직접 빙수를 만드는 재미를 선사한다. 즉석에서 갈아주는 우유 빙수 위에 제철 과일과 견과류, 초코볼, 떡, 마시멜로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나만의 레시피로 만드는 빙수를 맛볼 수 있다.

애프터눈 티 세트를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빙수가 있다. 롯데호텔서울은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와 협업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나성주 제과 기능장이 아쿠아 디 파르마의 향수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독창적인 디저트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저트와 빙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쿠아 트레이’ 패키지를 강조했다.

# 요즘 같은 때 더욱 필요… 쑥, 흑임자, 인삼 토핑으로 건강 생각한 빙수

빙수에도 건강 바람이 불고 있다. 설빙은 쑥, 흑임자, 인삼을 사용한 흑임자찰떡설빙, 쑥찰떡설빙, 꿀인삼설빙을 선보였다. 신메뉴의 주재료인 쑥, 흑임자, 인삼은 면역력 증진에 뛰어나 먹거리 하나에도 건강에 신경 쓰는 요즘에 특히 어울린다. 흑임자찰떡설빙은 흑임자의 고소함과 달달함이, 쑥찰떡설빙은 깊고 진한 쑥의 향긋함이 돋보이는 메뉴다.

특히 한정수량으로 판매 예정인 꿀인삼설빙은 빙수 위에 국내산 수삼과 인삼가루, 아몬드 슬라이스를 토핑하고 꿀을 뿌려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웰빙설빙 3종은 기존 진갈색 설빙 용기에 제공돼 웰빙 코리안 디저트, 고유의 미를 극대화한다.

# 과일 등 음식X음식 콜라보! 차별화 전략 나선 빙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카페베네와 손잡고 ‘수박 하겐다즈 프라페노’ ‘찰옥수수 하겐다즈 프라페노’ ‘베리 크런치 하겐다즈 컵빙’ ‘달고나 하겐다즈 컵빙’ 등 여름 시즌 한정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신메뉴는 합성 색소 및 향료 첨가 없이 고품질의 원재료만으로 완성돼 ‘퀄리티의 상징’으로 불리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카페베네의 트렌디적인 메뉴들과 만나 맛의 품격을 더한다는 점에서 평소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설빙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시즌 한정 메뉴 ‘메론설빙 4종’을 출시한다 ‘메론설빙’은 지난 2016년 출시 이래 매년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는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로, 이번 여름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존 ‘리얼통통메론설빙’ ‘요거통통메론설빙’ ‘딸기치즈메론설빙’에 샤인머스캣 구슬아이스크림을 담은 ‘샤인머스캣메론설빙’을 추가했다.

‘리얼통통메론설빙’은 단팥에 쫀득한 찹쌀떡과 바삭한 크런치 시리얼을 얹어 씹는 맛을 더했고, ‘딸기치즈메론설빙’은 딸기와 꾸덕한 필라델피아 치즈케익을 큐브형태로 활용해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요거통통메론’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새콤함과 메론의 달콤함이 합쳐져 달달하고 산뜻한 맛을 자랑한다. ‘샤인머스캣메론설빙’은 달달한 여름 제철 과일 메론에 상큼한 샤인머스캣 맛을 더해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