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의 온라인 구매도 늘어나는 추세다. 소비자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아울렛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선보인다.

사진=현대아울렛 제공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상품을 소개하고, 모바일을 통해 판매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V커머스 스타트업 그립 앱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다. 방송 중 채팅창을 통해 소비자와 상품 판매자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매장 판매사원과 그립의 전문 쇼호스트 그리퍼가 함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영상을 보며 실시간 구매도 가능하다.

첫 방송으로 오늘(4일) 밤 9시 여성의류 보브의 ‘여름상품 특가전’이 예정돼 있다. 해당 시간에 그립 앱에서 현대아울렛을 검색하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방송이 종료된 후에도 해당 페이지에서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다. 이어 5일 밤 9시 여성의류 CC콜렉트의 ‘원피스 특가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아울렛은 6월 한 달간 주말(토일)을 제외한 매일 밤 9~10시 방송을 진행한다. 여성, 남성, 스포츠, 쥬얼리, 핸드백, 잡화 등 25개 브랜드의 방송을 진행하게 되며 이후 방송 횟수를 늘리고 참여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채널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그립’ 앱에서 현대아울렛을 구독한 이들에게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3000원)을 증정하고, 현대아울렛 라이브 방송을 처음 시청한 고객에게도 할인 쿠폰(2000원, 2만원 이상 구매 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