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이 지난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초여름 기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MZ세대에게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는 메종 마르지엘라, 가장 인기있는 품목은 스니커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머스트잇 제공

해당기간 머스트잇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브랜드는 메종 마르지엘라에 이어 2위 구찌, 3위 오프화이트, 4위 발렌시아가, 5위 톰 브라운으로 나타났다. 또 인기 품목은 스니커즈에 이어 2위 상의(맨투맨, 반팔 티셔츠, 후드티셔츠 등), 3위 지갑, 4위 클러백 및 파우치, 5위 숄더백으로 조사됐다.

머스트잇은 비교적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는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의 명품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 마찬가지로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구입 가능하면서 활용도가 높은 스니커즈와 티셔츠 등의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티셔츠 포 유’ 기획전에서는 오프화이트, 아미, 발렌시아가, 메종 키츠네, 톰 브라운 등의 여름용 티셔츠를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7월 30일까지 썸머 슈즈 기획전을 진행, 여름에 신기좋은 샌들∙뮬∙에스파듀∙스니커즈를 최대 5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 8월 31일까지 10대에서 30대 남성에게 인기 많은 스톤 아일랜드와 CP 컴퍼니의 반팔 티셔츠, 반바지, 맨투맨, 모자, 가방 등을 68%까지 할인 판매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