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보이' 유연석을 비롯해 오만석, 마이클 리, 정문성, 조형균이 뮤지컬 ‘헤드윅’의 타이틀롤을 맡았다.

 

 

오는 8월18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스테디셀러 뮤지컬 ‘헤드윅’은 스타 등용문이란 명성에 걸맞게 캐스팅 공개 때마다 높은 관심과 화제를 몰고 왔다.

뮤지컬 무대는 물론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섬세한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로 대세스타로 등극한 유연석이 새롭게 ‘헤드윅’에 합류하며 최초로 록 뮤지컬에 도전한다. 지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의 그가 동독 출신 트랜스젠더 록 뮤지션 캐릭터를 맡아 시도할 파격 변신과 송스루 뮤지컬에 걸맞는 가창력 구현이 가장 큰 관심거리다.

2005년 초연 당시부터 특유의 명품 연기력을 선보이며 출연하는 시즌마다 전회, 전석 매진을 시켜 ‘전설의 헤드윅’으로 불리는 오만석이 돌아온다. 마이클 리는 한국 ‘헤드윅’ 프로덕션 역사상 최초로 원어 무대를 선보인다. 마이클 리의 '헤드윅'은 한국을 방문한 헤드윅이 대학로의 낯선 한국 관객 앞에서 공연한다는 설정으로 이뤄져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시즌 묵직한 연기력과 폭발하는 에너지를 보여주며 ‘차세대 스타 헤드윅’으로 평가 받은 정문성은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어떤 캐릭터건 자신만의 색을 더해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팔색조 배우 조형균은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창조한다. 최근 ‘록키호러쇼’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각광받고 있는 그가 어떤 헤드윅을 선보일지 주목된다.

헤드윅의 연인 이츠학으로는 전혜선, 제이민, 유리아가 이름을 올렸다. 2005년 시즌2부터 총 7번의 시즌에서 이츠학으로 출연하며 ‘대체불가 이츠학’으로 불리는 전혜선이 2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가수 출신이라는 편견을 깨고 뮤지컬 배우로 완전히 자리매김한 제이민 역시 지난 시즌에 이어 합류한다. 새롭게 합류한 유리아는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몽니 뮤직 드라마 ‘그로운업’에서의 호연에 힘입어 캐스팅됐다.

 

 

‘헤드윅’은 2005년 4월12일 서울 초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열 번의 시즌을 거치며 전국 공연 통산 약 2000회에 달하는 공연을 진행하는 동안 전회, 전석 기립이란 전무후무한 대한민국 뮤지컬의 신화를 써왔다. 특히 국내 중소극장 공연 중 최고 객석 점유율과 최다 누적 관객 동원을 기록, 오리지널 프로덕션인 뉴욕을 포함한 전 세계 ‘헤드윅’ 중 가장 많은 공연과 관객을 기록한 최고의 '헤드윅'으로 인정받았다.

오는 7월6일 오후 2시 인터파크에서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예매 문의: 02)3485-8700

사진= 쇼노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