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 형님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5일부터 2020년 6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사진=MBC

무지개 회원들의 쓸쓸한 일상까지 끌어안으며 최근 초심 찾기에 나선 MBC ‘나 혼자 산다’는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최근 방송 회차에서 ‘나 혼자 산다’ 박나래, 손담비, 유노윤호, 성훈의 고된 하루 끝 혼자 보내는 시간을 재조명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JTBC ‘아는 형님’은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11.64% 상승한 수치를 나타냈다. ‘아는 형님’은 안보현 박하나 이학주 출연에 이어 전날 안현모 신아영 김민아 등 회차별로 특색있는 게스트 구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브랜드평판지수 상승과 함께 안정적인 시청률 지표를 나타내며 순항중이다.

사진=SBS

일요일 예능 최강자 SBS ‘미운 우리 새끼’ 역시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달 대비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미우새’는 최근 ‘미스터트롯’ 출연진들이 출연하며 처음 공개되는 일상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트와이스 모모 언급에 당황스러워하는 김희철의 현실 남친 반응이 그려지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2020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미운 우리 새끼,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삼시세끼, 불후의 명곡, 슈퍼맨이 돌아왔다, 뭉쳐야찬다,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1박 2일, 하트시그널, 동상이몽, 가장 보통의 가족, 대탈출,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골목식당, 1호가 될 순 없어, 살림하는 남자들, 로드투킹덤, 개는 훌륭하다, 집사부일체, 팬텀싱어, 부러우면 지는거다, 정글의 법칙, 삼시네세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 혼자 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쓸쓸하다, 하차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기안84, 박세리'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2.8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