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가 한국 대표 미술관인 국립현대미술관과 컬래버레이션한 온라인 공연 'MMCA 라이브 X 오페라의 유령'를 선보인다.

오는 6월 12일 오후 4시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와 네이버 TV에서 'MMCA 라이브 X 오페라의 유령' 무대가 공개된다.

'MMCA 라이브 x 오페라의 유령'은 국내 미술관 최초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와 협업해 선보이는 첫 번째 온라인 공연이다. 

공연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을 배경으로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주연 배우 3인의 대표곡 라이브와 비하인드 영상으로 구성됐다. 첫 곡으로 크리스틴 역 클레어 라이언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Wishing You Were Somehow Here Again'이 미술관 마당에 울려 퍼진다. 

이어 클레어 라이언과 라울 역 맷 레이시의 듀엣곡으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러브송 'All I Ask Of You'과 함께 유령 조나단 록스머스가 유령의 주제곡인 'The Music Of The Night'를 열창한다. 

특별히 음악감독 데이비드 앤드루스 로저스의 생생한 피아노 연주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힘든 시기에 위로가 될 주옥같은 명곡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색 문화 컬래버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무대 밖을 나온 3인의 주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공연은 6월 12일 오후 4시부터 약 30분간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한편 'MMCA 라이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국립현대미술관이 마련한 온라인 공연 시리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4관(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의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페라의 유령' 서울 공연은 8월 7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되며 한국 공연의 마지막 도시 대구 공연은 8월 19일 계명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사진=에스엔코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