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국내 최초로 써모가드를 적용한 밥솥 3종을 출시한다.

써모가드는 ‘열’을 뜻하는 써모(Thermo)와 ‘지키다’를 뜻하는 가드(Guard)의 합성어로 밥솥의 온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센서 보호캡이다. 실리콘 소재로 제작돼 내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밥솥의 센서는 내솥을 들면 보이는 밥솥 하단부에 위치해 있으며 온도를 조절해 밥맛을 구현하는 데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 기존 밥솥의 경우 이런 센서 주위에 틈이 있어 온기가 새어나가기도 했으며 청소와 관리가 어려웠다.

써모가드는 센서 주위에 있는 틈을 막아 열기가 외부로 새어 나가는 것을 차단한다. 외풍을 막을 때 문풍지를 활용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다. 실제 쿠첸 밥맛연구소에서 내솥 외측 온도를 시간별로 측정한 결과, 기존 IH밥솥 대비 단열효과가 26%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온기 유출이 적은 만큼 갓 지은 밥맛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밀폐 구조로 설계돼 생활 방수도 가능하며 수분, 찌꺼기, 먼지 등으로 인한 오작동과 고장도 방지해준다. 청소와 관리 역시 간편하다. 밥솥 취사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청소가 필요하지만 기존 밥솥은 센서 사이에 틈이 있어 밥풀이나 찌꺼기가 끼었을 때 관리가 쉽지 않았다. 반면 써모가드는 틈새 없이 밀폐돼 한 번에 닦아낼 수 있어 청소가 간편하다.

신제품은 10인용 1종, 6인용 2종 등 총 3종이며 가격은 모두 30만원대다. 밥솥 신제품 3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며 써모가드를 비롯해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냉동보관밥 기능과 무쇠가마내솥, 3중 파워 패킹, 3중 스마트보온, 18중 안전장치 등이 적용됐다.

한편 쿠첸닷컴은 써모가드 밥솥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오는 30일까지 빙고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써모가드의 특장점으로 빙고를 완성한 뒤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SNS에 이벤트를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당첨자는 개별 발표될 예정이며 경품으로는 써모가드 6인용 밥솥(1명), 백화점 상품권 3만원(5명), 아이스크림, 커피 등 간식 기프티콘(180명), 5000원 중복 할인쿠폰이 준비됐다.

사진=쿠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