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입안의 청결함을 유지해주는 셀프 구강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실제 이마트24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1~5월) 구강케어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1~5월) 칫솔과 치약 매출이 11% 증가한데 비해 구강청결제, 치실, 치간칫솔 등 구강케어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해 더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를 계기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장기화되면서 칫솔/치약 등 기본적인 구강케어 제품 외에 휴대하면서 좀더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셀프 구강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강케어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24 단독 브랜드인 ‘부스터덴탈케어’를 론칭하고 휴대성을 고려한 민트향치실, 치간칫솔, Y형손잡이치실, 일회용치간칫솔 등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비슷한 품질의 NB브랜드 상품보다 20~30%가량 가격이 저렴하다. 제조사와 직거래를 통해 가격을 대폭 낮춰 선보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아임이(I’m e) 항균초극세모칫솔2+1(2000원)도 출시했다. 0.01mm로 특수가공된 항균초극세모로 부드럽게 양치할 수 있으며 개당 650원 가격으로 일반 브랜드칫솔 보다 60~70%가량 저렴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