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리쌍 멤버 길(39·본명 길성준)이 또 다시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2일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따르면 길은 지난달 28일 오전 5시쯤 남산3호터널에서 100m 떨어진 갓길에 세워진 자신의 BMW 차량에서 잠이 든 채 발견됐다. 차량 문을 열고 자던 길을 한 시민이 신고해 경찰이 찾아갔다.

 

 

경찰 조사 결과 길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술을 마신 뒤 운전을 했다. 음주측정 당시 길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기준치를 넘어선 0.165%였다. 경찰은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한 길을 귀가시켰다.

길은 음주운전 사실이 보도된 1일 오후 8시쯤 자신의 트위터에 “며칠 전 친구들과 술 한 잔 하고 집에 귀가하려고 대리기사님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왕복 8차선 도로 중 4차선에 정차하고 잠이 들었다. 운전석에 잠 든 저를 경찰관님이 깨워 음주측정을 했다”고 적었다.

이어 “제가 봐달라고 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 1㎝건 100㎞건 (음주 후) 잠시라도 운전대를 잡았다는 것은 분명 큰 잘못이다”라며 “입이 100개라도 할 말이 없다. 부모님과 가족 친구들, 팬 여러분을 볼 면목도 없다”고 썼다.

길은 2014년 4월에도 음주 상태로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 알코올농도 역시 이번과 마찬가지로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0.109%였다. 이듬해 광복절 특사 때 사면받고 이후 운전면허를 재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리쌍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