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용산 전자랜드 신관 4층 X-SPACE에서 ‘2020 4차산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이번 행사에서 전자랜드는 4차산업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강연 및 교육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전자랜드는 행사 첫날인 19일 서울시 조희연 교육감 온라인 비대면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 조희연 교육감은 학부모 대상으로 ‘4차산업의 미래 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20일 과학 공상 크리에이터 긱블이 유튜브 운영 실전에 대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21일 정보 소외 계층을 위한 ‘4차산업 재능 봉사캠프’를, 27일과 28일에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 ‘영어로 배우는 4차 산업혁명’ 교육도 진행한다.

또한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드론 사진 콘테스트’ ‘DJI 로보마스터 배틀’ ‘3D ART 경진대회’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제품들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드론 사진 콘테스트’는 드론으로 최고의 사진을 찍은 고객에게 DJ매빅 드론 미니 1대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DJI 로보마스터 배틀’은 사용자가 직접 코딩을 할 수 있는 지능형 교육로봇 DJI 로보마스터를 조작해 1:1 배틀을 진행하는 이벤트다. 배틀 참가자에게는 X-SPACE 1회 체험권을, 배틀 승자에게는 3D아트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3D ART 경진대회’는 3D펜아트로 가장 우수한 3D 창작품을 제작한 고객에게 X-SPACE 10회 이용권, 3D펜, 상장, 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드론이나 DJI 로보마스터, 3D펜 사용 경험이 없는 고객들도 사전에 제품 작동법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전자랜드는 행사를 기념해 X-SPACE 체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DJI 로보마스터 S1, DJI 매빅 드론 미니, 카카오 AI 스피커 미니, 3D 크리스털 사진 교환권 등을 경품으로 선물한다. 이밖에도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드론, 3D펜, 3D프린터, 코딩 교구 등 4차산업 관련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전자랜드는 오는 7월 3일 국내최초로 4차산업 전문 체험관 ‘X-SPACE’를 정식 오픈한다. 장소는 용산 전자랜드 신관 4층이며 ‘X-SPACE’는 코딩로봇, VR, 3D프린터, 코딩드론 등 4차산업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테마파크형 체험공간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