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역대급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폭염이 시작됐다. 자연스레 냉감 소재 의류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골프나 등산,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생활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웃도어업계들은 냉감 소재를 자랑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은 저지 로멜리나 소재를 적용한 '쿨 터치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했다.

냉감 소재 중 자외선 차단과 흡습속건, 통기성이 우수한 이태리의 최고급 기능성 원단인 저지 로멜리나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착용감도 좋으며, 뛰어난 신축성으로 스윙 동작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남성용인 '배색 블럭킹 티셔츠'는 저지 로멜리나 소재에 루미넌트 에어 기능을 적용해 자외선차단과 흡한속건의 기능을 극대화시킨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배색 컬러의 블록블 디자인으로 밋밋함을 없애는 동시에, 냉감 효과를 높였다. 색상은 레드와 베이지 두 가지다.

'펀칭 블록 티셔츠' 역시 저지 로멜리나의 기능이 더해진 남성용 카라넥 티셔츠로 앞판의 펀칭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한층 더 높였다. 화이트와 블랙의 심플한 디자인에 소매 끝부분 컬러 블록 디테일로 포인트를 살렸다. 

세라복을 연상시키는 변형 에리 디자인의 '에리 디테일 티셔츠'는 저지 로멜리나 원단에 골지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운딩은 물론, 데일리룩에도 코디가 쉬워 활용도가 높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다. 

'저지 터틀넥 티셔츠'는 터틀넥 디자인의 반팔 티셔츠로 놓치기 쉬운 목 뒤 부분을 자외선으로부터 지켜주는 여성용 제품이다. 넥 부분에만 배색을 적용해 포인트 역할을 하며, 여성스러운 퍼펙트 핏의 디자인으로 스타일과 착용감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는 더 강력한 쿨링감과 통기성을 선사하는 아쿠아 쿨링 슈즈 신제품 '이퀴녹스 5'를 출시했다.

'이퀴녹스' 시리즈는 어떤 환경에서도 신선한 공기와 온도를 유지하는 흰개미 집 구조를 모티프로 개발됐다. 신제품 '이퀴녹스 5'는 차가운 공기는 아래에서 들어오고 뜨거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 빠져나가는 듀얼 쿨링 원리를 이용해 공기가 순환되도록 하여 통풍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망사 메쉬로 통기성으로 한층 높여 청량감을 극대화하고 발 주요부위는 안전하게 보호해 계곡트레킹, 물놀이 등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 적합하도록 했다. 또한 지면 굴곡에 맞춰 신발 바닥의 균형을 맞추는 IST(Independent Suspension Technology)기술을 적용, 자갈이나 돌이 많은 계곡에서의 안정적인 트레킹을 돕는다.

신발 안쪽 부드러운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편한 착화감을 선사하고 맨발로 신었을 때에도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것도 특징이다. 토캡이 있어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다. 이외 네스핏 기술로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보아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간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남성용 네이비, 그레이 2가지 색상과 여성용 버건디 색상으로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트렉스타는 듀얼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시원함과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는 '눈꽃 티셔츠' 시리즈도 출시했다. 3D 알루미늄 도트공법을 등과 목 부분에 적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특히 피부에 닿는 접촉면에 쿨링효과를 통해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을 빠르게 방출해 체온을 낮춰줘 청량감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특수 세라믹 입자가 혼합된 소재를 사용해 자외선 및 열선을 차단하는 냉감 기술력을 갖췄다. 집업 스타일로 지퍼를 여닫을 수 있어 체온 조절에 탁월하며, 아우터 안에 가볍게 착용하기에도 좋다.

심플한 솔리드 컬러로 마운틴 아트웍으로 아웃도어 감성을 잘 살린 집업티셔츠인 '블루밍'과 좌우 비대칭 소재와 배색으로 독특하고 세련된 느낌의 집업티셔츠인 '아이스도트' 2가지다. '블루밍'은 남성용 블랙, 블루,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아이스도트'는 남성용 레드, 그린, 네이비와 여성용 아쿠아, 차콜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한편 트렉스타는 오는 14일까지 신상품 여름의류 및 트레킹화를 30% 할인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 맞춤형 기능성 소재를 가진 아웃도어 의류들과 방수, 투습 기능을 가진 초경량 자켓 및 트레킹화가 포함된다.

와이드앵글은 냉감 기능을 극대화한 W.ICE 라인을 선보였다. W.ICE 라인은 와이드앵글이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를 활용한 제품군이다.

메쉬 소재, 펀칭 기법 등 다양한 소재와 기법을 접목해 냉감 외 기능성도 한층 강화했다. 통풍 및 흡습속건 등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른 소재를 적용해서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신축성이 뛰어나다.

'W리미티드 긴팔 티셔츠'는 흡한속건과 스트레치가 우수한 고기능성 소재의 냉감 긴팔 티셔츠다. 등판에 브랜드 로고를 메쉬 소재로 적용해 착용 시 쾌적함을 극대화 시킨 것은 물론 세련된 스타일이 특징이다. 

'여성 컨피던스 긴팔 티셔츠' 역시 W.ICE 소재를 사용해 냉감 기능을 강화했다. 유럽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을 더했으며, 조직감 있는 컬러 블럭형 냉감 소재를 활용해 쿨링 기능이 뛰어나다. 

레드페이스는 자외선 차단과 냉감 기능을 지닌 티셔츠에 멀티 마스크의 기능을 더한 '마스크넥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한다. 'UV 블로섬 마스크넥 우먼 티셔츠'와 'UV 크리스탈 마스크넥 우먼 티셔츠' 2가지다.

2종 모두 목깃 부분에 멀티 마스크가 부착된 제품으로, 야외 활동 시 필요에 따라 마스크처럼 착용할 수 있다. 

티셔츠는 아미드계 원사로 영구적인 냉감 기능을 갖춘 아이스 소재를 사용해 무더운 한 여름에도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나고, 신축성이 좋다.

'UV 블로섬 마스크넥 우먼 티셔츠'는 민트, 오렌지, 핑크, 네이비 색상이 있다. 특히 핑크 색상은 큰 꽃무늬 패턴으로 포인트를 줬다. 'UV 크리스탈 마스크넥 우먼 티셔츠'는 잔잔한 꽃무늬 패턴이 적용된 핑크, 세피아, 스카이 3가지 색상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