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 확산 속 온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더해 실시간 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패션업계에 급부상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고, 실시간 방송으로 상품 디자인 및 소재는 물론 착용감 등 궁금한 정보를 즉시 묻고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구매가 가능하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판매자에게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의 상품 착용을 요청하거나 할인,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제공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오늘(17일) 오후 7시30분부터 브랜드 모델 정혁과 함께 ‘카카오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여름 인기제품을 선보인다. 평소 뛰어난 사복 패션과 진행 센스로 주목받는 정혁이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 정보 및 올여름 트렌드, 스타일링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의 ‘테라핀 오버핏 반팔 티셔츠’ ‘폴리카터 스몰 로고 반팔 티셔츠’ ‘다이브 플러스 슬리퍼’ ‘피오르 힙색’ 등 온라인 전용 티셔츠 및 용품 5종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말미에는 시청자 100명에게 슬링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실시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지난 5월 정혁과 함께 네이버 쇼핑채널 '셀렉티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당일 4만명의 동시 접속자와 9만이 넘는 ‘좋아요’ 수를 기록했으며 방송 직후 해당 상품 문의가 쇄도했다.

사진=무신사 제공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는 지난해부터 유튜브 채널 무신사TV를 통해 영상 콘텐츠 강화를 시작했다. '신세계' '온스트릿' '요즘애들스타일' 등 다양한 동영상 카테고리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신세계’는 패션 유튜버 주승과 카시나 출신의 춘식이 최근 인기 신발이나 독특한 디자인의 신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매회 10만건 내외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요즘애들스타일'은 10대 유튜버 루비나와 솔라를 내세운 V로그 형식의 방송으로 최신 패션 트렌드 및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뮬라웨어 제공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는 지난달 라이브 커머스 대표 채널인 네이버 셀렉티브, 잼라이브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 누적 6만뷰를 넘겼다. 이날 방송에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인 락채은과 방송인 장유리, 뮬라웨어 직원이 직접 출연해 운동별, 체형별 맞춤 아이템과 사이즈 선택 팁을 소개했다.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는 5월 영국 브랜드 조말론과 협업으로 탄생한 '자라 이모션스’ 향수 컬렉션 국내 론칭을 기념해 셀럽과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생방송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모델 주우재가 직접 신제품을 소개했으며 1시간 동안 3만여 명이 시청, ‘좋아요’ 수 12만을 기록했다.

사진=자라 제공

더한섬닷컴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9일 라이브 방송에 소개된 SJSJ 제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일쉐어는 올해 2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를 론칭했다. 10~20대 소비자들에게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호스트로 내세워 톡톡한 재미를 봤다. 7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연두콩'과 '키르시' 방송은 ‘좋아요’ 16만개를 받으며 준비 수량을 완판시켰다. 'FCMM' '엘레쎄' '키르시' 등 인기 브랜드 타임 특가에서는 30분 방송에 1만명 동시 접속자가 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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