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최근 전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해외는 커녕 국내 여행 역시 쉽지 않은 상황. 이에 쾌적한 실내에서 여가를 만끽할 수 있는 '호캉스'를 향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다양한 호텔에서 여름휴가를 맞이해 준비한 '호캉스 패키지'를 살펴보자.

사진=라한호텔 그룹

◆ 라한호텔 그룹 ‘얼리 써머 패키지’

지난 4월 새롭게 문을 연 ‘라한셀렉트 경주’와 ‘라한호텔 전주’를 비롯해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목포’, ‘라한호텔 포항’까지 전국 5개 호텔에서 선보이는 전사 ‘얼리 써머 패키지’는 각 지역의 해당 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지점별로 실내외수영장, 사우나, 헬스장 등 피트니스센터 무료이용 혜택 또는 패키지 기프트를 증정하거나, 호텔 내에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등 이른 여름휴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또한 이색 문화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호텔 내 부대업장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해 보다 풍성한 호캉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여행 수요가 커짐에 따라, 국내 대표 차량공유업체 ‘쏘카’와 손잡고 ‘얼리써머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 ‘쏘카 20%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해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해당 쿠폰은 오는 22일부터 예약 및 체크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24시간 이상 대여 시 각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뿐만 아니라 라한호텔은 고객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정기 소독과 방역, 마스크 착용 의무화, 정문 외 출입문 통제, 손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위생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스위스 그랜드 호텔

◆ 스위스 그랜드 호텔 ‘비어 치어스 패키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구 그랜드 힐튼 서울)은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비어 치어스(Beer Cheers)’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비어 치어스 패키지는 객실 1박, 유러피안 스타일의 2인 조식, 수영장 2인 입장 혜택과 물놀이를 즐긴 뒤 객실에서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메뉴들로 구성된 ‘프라이즈 플래터 팩’을 제공한다. 호텔 셰프들이 직접 조리해 바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치킨윙을 비롯해 새우튀김, 프렌치 프라이 그리고 맥주 2캔이 포함되었다.

특히 스위스 그랜드 호텔의 실내 수영장은 전면과 천장이 유리로 되어 있어 실내에 있으면서도 마치 실외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오존 여과 관리 시스템으로 사계절 최적의 온도와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수심 60cm 원형의 키즈 풀을 별도로 갖춰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시간을 보내기 적합하다.

사진=부산롯데호텔

◆ 부산롯데호텔 ‘슬기로운 호텔생활 패키지’

부산롯데호텔은 6월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실속있는 구성의 특전을 골라담은 ‘슬기로운 호텔생활’ 패키지를 선보인다. 슬기로운 호텔생활의 특전으로는 디럭스 룸 1박, 조식 2인, 피트니스클럽 2인 이용권이 제공된다. 

이번 패키지는 기본 특전들에 충실한 실속있는 패키지로 기존에 출시된 다른 패키지보다 파격적인 가격으로, 부산을 찾는 호캉스족을 비롯한 비즈니스 고객들에게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부산롯데호텔은 무료로 제공되면서도 친절한 설명과 다양한 코스로 인기를 끌던 시티 투어 프로그램도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

새롭게 개편된 ‘부산 명소 무료 투어’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야간 투어로 진행돼 부산의 야경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되며 호텔 전용 버스로 편안한 이동과 함께 호텔 전문 가이드의 친절한 설명으로 이미 유명세를 탄 호텔의 대표 서비스다. 자세한 코스는 롯데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파크 하얏트 서울

◆ 파크 하얏트 서울 ‘서머 앳 더 파크 패키지’

6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파크 하얏트 서울의 ‘서머 앳 더 파크 패키지’는 객실 안에서의 쾌적한 휴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아 편안한 스테이케이션을 선사한다. 룸서비스 10만원 크레딧, 레이트 체크아웃, 소믈리에 추천 와인을 비롯해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튜디오 이용까지 포함한다. 단,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은 스탠다드 및 디럭스 객실 타입을 예약한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

이솝(Aesop) 바디케어 세트를 제공하는 ‘공식 채널 예약 프로모션’, 10만원 할인 혜택이 포함된 ‘스위트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된다. 나무, 화강암 등의 자연 소재를 사용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담고 있는 객실은 안락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시원한 객실에서 전면 유리창을 통해 낮에는 다이내믹한 도심을, 밤에는 반짝이는 야경을 바라보면 도심 속 오아시스에 있는 듯한 평온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룸서비스 10만원 크레딧으로는 신선한 재료로 준비한 다섯 종류의 조식 세트, 한식 및 양식을 비롯해 주류까지 이용할 수 있다. 외부에 나갈 필요 없이 객실에서 편안히 즐기는 식사는 여유와 즐거움을 더해준다. 소믈리에 추천 와인 1병, 최대 2시까지 연장되는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포함돼 있다(스탠다드, 디럭스 룸 타입만 해당).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튜디오 이용도 포함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