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중순부터 전국 곳곳에 폭염 경보가 이어지면서 각종 여름 용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대비하기 위한 여성 소비자들의 위생용품 관련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업계에서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기술력을 적극 활용한 위생용품군을 선보이며, 여름철 위생용품 수요 잡기에 나섰다.

사진=질경이

■ ‘에어콘 생리대’로 생리 기간을 쾌적하게 

여성 건강 전문 기업 질경이의 ‘마음생리대’는 국내 1호 옥수수 성분 함유 탑시트를 사용한 생리대로 여름은 물론 사계절 내내 생리 기간을 쾌적하게 돕는다. 패드 안팎으로 공기가 순환되는 우수한 통기성을 지닌 옥수수 성분 함유 탑시트 덕에 일명 ‘에어콘 생리대’로 불리고 있다. 옥수수 성분 함유 탑시트는 뛰어난 통기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땀과 분비물을 빠르게 흡수, 건조해 냄새와 짓무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탄력성으로 오랫동안 형태를 유지해 편안함을 선사하며, 피부 친화적 자연 유래 커버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또한 360도 샘 방지선과 빠른 흡수력으로 밤새 뒤척임에도 샘 걱정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두께가 얇고 몸에 딱 맞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에 더욱 안성맞춤이다. 그 뿐만 아니라 생리대 개별 포장의 3면을 실링 처리해 먼지 등의 오염 물질과 벌레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사진=피죤

■ 실내 건조 시 쿰쿰한 빨래 냄새 걱정 끝!

장마철에는 실외건조가 어려워 실내건조를 하게 된다. 하지만 실내건조는 집안에 있는 냄새가 베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고민에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실내건조 시 발생하는 빨래 냄새 해결을 돕는 제품을 출시했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 시 냄새 원인인 잡냄새 분자나 덜 마른 빨래에서 날 수 있는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인 강력탈취 성분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사이클로덱스트린은 원형 구조를 띠는 강력탈취 성분으로 냄새 분자를 가둬서 냄새를 없앤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로서 식용첨가물로도 사용돼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또한 프로테아제, 셀룰라아제 등 복합효소 성분을 비롯해 유칼립투스, 고삼, 정향, 유자, 자몽 등 5가지 천연유래 성분 등을 포함해 찌든 때는 물론 각종 생활 얼룩,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사진=한미약품

■ 올 여름 우리 아이 피부는 땀띠 걱정 없이 뽀송하게!

일반적으로 유소아는 성인보다 체온이 높고 피부가 접히는 부분이 많다. 그래서 기온이 오르고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 여름철에 땀띠가 발생하기 쉽다. 한미약품은 이러한 어린이들의 고충을 돕는 옥수수 전분 함유 ‘프로-캄 베베 수딩 파우더’를 출시했다. 유소아 전용 압축 파우더인 프로-캄 베베 파우더는 가루 날림을 최소화했으며 프로바이오틱 3종 복합물이 함유돼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유해성 논란이 있는 탤크 성분 대신 식물성 성분인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피부 습기를 조절하며, 신생아 태지 유사성분과 알라토인 및 판테놀이 함유돼 피부보습 및 보호효과가 있다.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지쿱

■ 11종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약산성 여성 청결제

생활용품 유통기업 지쿱은 습한 여름철 여성 소비자들의 Y존 위생 관리를 위한 약산성 ‘케어셀라 W 여성청결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민감한 Y존 부위의 산도 균형을 유지시켜 건강하고 청결한 관리를 도울 수 있다. 케어셀라 W 여성청결제는 피부결이 얇고 연약한 Y존 부위의 자극을 최소화하고자 어성초와 쑥, 녹차추출물 등 식물성 추출물 11종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병풀잎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여름철 땀과 분비물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 함께 함유된 락틱애씨드 성분은 우유에서 추출한 자연 보습 인자로 풍부한 보습력과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다마스크장미꽃오일을 사용해 불쾌한 냄새를 완화하는데도 탁월하다.

■ 피할 수 없는 그날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유기농 생리대

동아제약에서는 100% 유기농 순면 커버를 활용한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를 출시했다. 국제 공인기관의 유기농 인증인 'OCS(Organic Content Standard)100'을 취득해 평소 생리대의 재질과 성분에 대해 걱정이 많았던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는 덥고 습한 여름철이면 더욱 높아지는 불쾌감을 줄이고자 통기성 커버를 적용했다. 또한 샘 방지 2중 안심 설계로 활동량이 많은 날에도 걱정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Y존 전용 팩, 향수 등 여성용품 특화 브랜드도 두각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 제나셀에서는 식물성 줄기세포가 함유된 자사의 ‘슈퍼셀세럼’이 고농축 함유된 Y존 마스크팩 ‘언더시크릿’을 출시했다. 세포재생효과에 탁월한 인삼과 토마토캘러스배양추출물 등 다양한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Y존 부위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염증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외음부 위생 관리를 위한 이너퍼퓸 ‘씨엘톡톡’은 최근 새로운 향 3종을 확대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민한 외음부 피부의 특성을 고려해 장기 밀폐 숙성과 20일 간의 발효를 거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리얼라엘

■ 유해성분 없는 원스톱 클렌징

미국 아마존 생리대 분야 1위 브랜드 라엘이 지난 3월에 선보인 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의 ‘클린뷰티 스킨케어 라인’은 동물성 성분 무첨가, 동물실험 반대, 전 제품 약산성 유지, 저자극 테스트 임상 완료 등의 브랜드 핵심 원칙을 반영해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고 피부가 필요로 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성분만 담은 점이 특징이다.

‘클린뷰티 스킨케어 라인’에는 빠르고 순한 원스톱 클렌징을 위한 ‘리셋버튼 클렌징 워터’, 촉촉하고 세정력이 탁월한 ‘데일리 오일 투 폼 클렌저’, 균형있는 피부결을 만들어주는 ‘데일리 젠 밸런싱 토너’, 강력한 활력 성분이 고농축 함유된 ‘굿 케미스트리 세럼’, 탄탄한 보습 장벽 형성에 탁월한 ‘데일리 레스토레이션 크림’, 수분이 한 알에 응축된 ‘모이스처 멜트 스노우볼’,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는 ‘캄 앤 콜렉티드 세럼 미스트’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