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아이즈원, 몬스타엑스, SF9, TXT 등 최고의 K-POP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2020 서머 (KCON:TACT 2020 SUMMER)’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CJ ENM이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유튜브를 기반으로 개최하는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서는 하루 4시간 이상씩의 라이브 콘서트, AR 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팬미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K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600여 개 콘텐츠가 전 세계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 김재환X박우진, 어게인 워너원?…콜라보, 유닛, 최초 공개까지

매일 밤 10시부터 4시간 이상, 매일 다른 아티스트들의 콘서트가 라이브로 펼쳐진다. 일주일간 8개의 가상공간에서 펼쳐지는 33팀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무대들도 준비돼있다. 다른 그룹의 멤버들이 각기 다른 공간에서 하나의 노래를 완성하는 ‘온라인 콜라보’ 무대가 그 것. 김재환과 AB6IX의 박우진 등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새로운 조합들의 콜라보 무대를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킬 K팝 커버 무대들도 공개된다. 이달의 소녀는 NCT127의 ‘Cherry Bomb’을, 에이티즈는 EXO의 ‘으르렁’을 커버한다. 이외에도 주목할만한 다양한 커버무대들이 꾸며진다. 쉽게 볼 수 없었던 유닛 무대도 선보인다. 몬스타엑스는 멤버 주헌과 아이엠이 국악과 힙합이 섞인 ‘삼박자’로 폭발하는 에너지를 발산할 계획이다.

23일 컴백을 앞두고 있는 골든차일드는 ‘케이콘택트 2020 서머’를 통해 신곡 ‘ONE’과 ‘훅 들어와’를 최초 공개한다. ITZY는 ‘NOBODY LIKE YOU’ 무대를 예고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자친구는 ‘시간을 달려서’를 발라드 버전으로 편곡해 선보인다. 이외에도 이달의 소녀, 베리베리, A.C.E, AB6IX, 빅톤의 최초 공개 무대들을 만날 수 있다. 팬들이 다시 보고 싶은 ‘로드 투 킹덤’ 무대도 기다리고 있다. Mnet ‘로드 투 킹덤’의 고퀄리티 경연 무대들을 재연하며 다시 한번 그 감동을 전할 계획이다.

 

사진=CJ ENM

■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위한 온라인 친화적 인터랙티브 콘텐츠

온라인에 최적화된 기술을 활용해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돼있다. 팬들의 참여 트래픽을 반영하여 화려한 비주얼로 구현될 AR 타워와 AR 모바일 드로잉 기술을 활용한 코너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술이 적용된 밋앤그릿 프로그램들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아티스트가 팬들과 같이 무대를 만들어가는 팬피처링 이벤트도 펼쳐진다. 각각 다른 공간에 있는 팬들이 아티스트의 노래에 맞춰 떼창을 하거나 안무를 따라 추며 같이 무대를 완성하고, 해당 무대는 전세계에 송출된다. 몬스타엑스, ITZY, 아이즈원, 강다니엘, 오마이걸, 마마무가 팬피처링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실시간 온라인 화상 통화 시스템을 통해 1:1 인터뷰는 물론, 전세계 약 5,000여명의 팬들이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는 LIVE KCON-ers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n.CH엔터테인먼트

■ 박막례XTOO, K-POP 아이돌 댄스스쿨…K-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아티스트와 다이아 티비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콜라보 콘텐츠들도 KCON STUDIO에서 무료로 공개된다. 원어스는 커버댄스로 유명한 어썸하은과 함께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박막례 할머니는 TOO와 함께 K팝 아이돌 댄스를 배워보는 콘텐츠로 K팝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과 에버글로우는 콜라보 콘텐츠를 통해 K뷰티를 전 세계 관객들에게 전파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매일 다른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이 콜라보한 K뷰티, K푸드 등 다양한 주제의 K라이프스타일 관련 콘텐츠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CJ ENM이 개최하는 한류 컨벤션 케이콘은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태국, 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누적 1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K컬쳐 및 K라이프스타일을 해외에 전파해왔다. ‘케이콘택트 2020 서머’는 시간과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포맷으로 아티스트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유튜브 Mnet K-POP 채널 및 티빙 멤버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