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A 시리즈의 캠페인 '#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영상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AD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 갤럭시A 시리즈 캠페인은 올해 D&AD에서 댄스 챌린지로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은상)을, 광고 영상으로 '사운드 디자인과 음악 사용 카테고리' 부문 우드 펜슬(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갤럭시A 시리즈는 몰입감 있는 디스플레이, 뛰어난 카메라 기능, 대용량 배터리 등 강력한 사용성을 갖춘 제품으로 Z세대를 겨냥한 'AWESOME is for everyone'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에 수상한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은 '어썸'과 '스크린', '카메라', '배터리' 등이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후크송과 리듬감 있는 화면 구성으로 주요 소비자층인 Z세대의 최신 SNS 공유 행태에 착안하여 갤럭시A 시리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Z세대들이 선호하는 동영상 공유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진행한 '댄스 어썸(#danceAwesome)'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틱톡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걸그룹 블랙핑크도 참여하는 등 470만건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202억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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