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기업 및 기관의 구인구직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6일부터 3일간 '2020 안전보건 잡페어'가 시작된다. 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고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언택트 솔루션을 담당한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이번 행사는 공식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참가기업 확인부터 면담문의, 화상면담 실시까지 모든 절차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의 언택트 형식으로 운영된다.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화상면담부터 취업 멘토링, 이미지컨설팅, 취업 특강까지 다양한 부대행사가 100% 온라인을 통해 실시된다. 따라서 구직자는 장소 및 시간제한 없이 자유롭게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 기업들도 운영과 관리상의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비대면 화상면담은 7월 6일부터 8일까지 실시되며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안전보건진흥원, 한국안전기술협회 등을 포함한 우수 안전·보건기업 30여 곳이 참여한다. 화상면담은 이달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참가기업 정보 확인이 필수다. 특히 구직자 1인당 면담 참여 횟수 제한을 없애 참여자와 기업간의 접점을 최대한으로 넓혔다. 1회당 화상면담 진행시간은 20분가량이다.

한편 참여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박람회와 설문조사에 참여한 구직자 가운데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박람회 기간 내 가장 많은 콘텐츠를 이용한 구직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등 최신 IT기기들이 경품으로 제공한다.

무엇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안전보건직종에 입사하게 된 참여자 중 1호 취업자에게는 취업 성공 선물로 아이패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