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를 앞두고 있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은 회를 거듭할수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아시아 최초, 최대의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제 5회 BICF를 즐기는데 흥을 더할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2017 BICF 주제곡 공모전’ 첫 공식 주제곡 탄생!

대중의 관심을 끌었던 ‘2017 BICF 주제곡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제곡은 신나는 댄스 장르로 당선의 영예를 거머쥔 곡에는 수많은 코미디언들이 녹음과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한다고 알려져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완성곡에 귀추가 주목되면서 공식 주제곡이 페스티벌에 흥겨운 시너지를 줄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하루 더 늘어난 축제, 초특급 프로그램 신설

매년 4일간 진행됐던 행사 기간이 지난 제 4회에 9일로 파격 연장된데 이어 BICF가 올해는 하루 더 늘어난 10일의 기간으로 더욱 강력해진 웃음을 선사한다.

이를 뒷받침하듯 다양하고 색다른 신설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다양한 장르의 댄스에 코미디를 가미한 ‘코미디 댄스공연’을 선보이고, 또 국내 코미디언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코미디 워크샵’을 개최한다. 뿐만 아니라 코미디언들을 보다 가까이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코미디 강연 등으로 힐링의 시간까지 마련될 예정이다.

 

▶ ‘SNS 홍보단’과 ‘코미디 스트리트’ 등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

이번 제 5회 BICF에는 정광자, 박상현, 엔조이커플이 SNS 홍보단으로 참여해 BICF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해 BICF를 한층 가깝고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미디 스트리트’ 등의 프로그램에는 프로 코미디언만이 아닌 차세대 예비 코미디언들이 참여해 꿈의 무대를 펼치며 모든 아티스트들이 하나가 되는 대화합의 페스티벌을 만들어 갈 것을 예고하고 있다.

이처럼 제 5회 BICF는 관전 포인트부터 설렘을 더하며 올 여름을 책임질 유쾌하고 시원한 웃음을 기대케 하고 있다. 오는 8월25일부터 9월3일까지 총 10일 간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이 또 한 번 아시아 최대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로서의 입지를 증명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제공: (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