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장르음악특별전 ‘루키즈 온 더 시티팝’을 개최한다.

사진=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공

이번 ‘루키즈 온 더 시티팝’ 공연에는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을 초청된다. 장르를 넘나드는 프로듀싱 실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뮤지와 잘 다듬어진 사운드와 멜로디로 국내외 음악 관계자들과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아도이가 필두로 나선다.

유키카, 우주, 녹두, 이루리, 도시 등 국내 시티 팝 장르 신인 뮤지션들도 참여한다. 시티 팝이 귀에 익숙한 중년 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선사하고 생소한 세대에게는 신선함과 흥미를 제공할 것이다.

공연은 무관중으로 진행한 뒤 네이버TV의 BIFAN 채널을 통해 녹화영상을 공개한다. 전체 공연을 1부와 2부로 나눠 각각 7월 15일 오후 7시와 9시에 공개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다중 밀집, 객석 위치, 입장료 지불, 인원 제한 등에 대한 부담 없이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장르음악특별전은 판타스틱 장르영화제인 BIFAN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특정 장르음악을 집중 조명하는 공연 이벤트다. 한편 제24회 BIFAN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관객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개·폐막식 등 주요 오프라인 행사를 축소하거나 폐지했다. VR 체험, 해외 게스트 마스터 클래스 등 산업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7월 9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