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K뮤지컬컴퍼니의 세 번째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오는 27일 오후 8시(현지시간)부터 브로드웨이 뮤지컬 스트리밍 플랫폼 ‘브로드웨이 온 디멘드’(이하 BOD)의 글로벌 콘텐츠 최초로 서비스된다.

BOD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업계에서도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미국에서 지난달 론칭한 공연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브로드웨이의 실황공연, 콘서트 시리즈, 교육 콘텐츠 등을 유·무료로 즐길 수 있는 사이트이다.

K-Pop과 한국영화 등 K콘텐츠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가운데 창작뮤지컬 ‘엑스칼리버’가 BOD의 ‘글로벌 뮤지컬 스포트라이트 시리즈’ 신호탄을 쏘아 올리게 됐다. BOD의 프로듀서 및 관계자들은 그간 수차례 한국 창작 뮤지컬을 관람하기 위해 내한할 만큼 열의를 드러내 왔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보기 어려운 스케일의 무대와 프랭크 와일드혼의 아름다운 음악, 스티븐 레인의 치밀한 연출, 아더왕 전설을 소재로 한 대중성 있는 이야기가 전 세계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줄 것이라는 게 BOD 측 입장이다.

‘엑스칼리버’는 27일부터 2주간 미국 전역과 영국, 유럽 지역에 5.99달러로 48시간 동안 시청 가능하며 오후 7시30분부터는 프랭크 와일드혼, 뮤지컬 배우 카이와 김소향의 영상 인터뷰가 온라인 레드카펫 프리쇼로 선공개될 예정이다.

BOD의 SNS 계정을 통해 ‘엑스칼리버’가 소개된 뒤 브라질, 남미, 중동, 인도 지역에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서비스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엑스칼리버’는 지난해 6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막을 올린 작품으로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스토리라인과 아름다운 넘버로 마지막 공연까지 객석점유율 92%, 약 12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