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도중 쓰러진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염경엽 감독이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선수들을 위해 내색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염경엽 감독은 지난 24일 고참 선수 11명을 따로 불러 회식을 제안했다. 당시 SK는 6연패를 기록해 팀 분위기가 침체돼 있었고 염 감독이 팀의 사기 증진을 위해 저녁 식사 자리를 마련했다.

염 감독은 인천의 한 고깃집에서 선수들에게 소고기를 사주며 “포기하지 말자”고 독려했다고 한다. 해당 자리에 참석했던 선발 투수 문승원은 “감독님이 평상시와 다름없이 선수들을 대해주셨다”고 전했다.

염 감독은 그동안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 불면증에 시달릴 정도로 스트레스가 극심했다고 전해졌다. 이로인해 그는 지난 25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더블헤더 1차전 홈경기 중 더그아웃에서 쓰러져 병원으로 후송됐다.

더블헤더 2차전 선발 투수로 나섰던 문승원은 경기 후 “감독님이 경기 중 쓰러지셔서 매우 놀랐다”며 “그렇게 힘드신 상황인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반드시 2차전에선 승리를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마운드에 올랐다”며 “다른 선수들도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에 임해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