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에 옷차림에도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냉감이나 자외선 차단 등 기능성을 갖춰 일상생활과 야외활동 등 어디에서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는 장마와 폭염이 반복되는 변화무쌍한 날씨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남성용 모자, 워킹화, 아쿠아슈즈, 레인코트의 ‘썸머 라이프 컬렉션’을 선보였다.

먼저 ‘모하비 메쉬캡’은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우수하며 모자 안쪽에는 흡습속건과 항균 및 소취 기능을 갖춘 데오쿨밴드 땀받이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탈부착 가능한 햇빛 가리개가 있어 야외에서도 얼굴부터 목까지 자외선 차단에 탁월하다. 색상은 베이지, 네이비 2가지로 출시됐고, 가격은 3만9000원이다.

통기성이 뛰어난 니트 소재 워킹화 ‘커플’은 쿠셔닝과 경량성이 우수한 인젝션 파일론(IP) 미드솔과 힐 부위에 열가소성폴리우레탄(TPU)을 적용해 뒤틀림을 보완한 안정적인 착화감으로 발의 피로도를 낮춰준다. 여기에 발 전체를 감싸주는 듯한 일체감으로 쾌적하면서도 가벼운 착화감을 자랑한다. 색상은 네이비, 카키, 핑크 3가지이며 가격은 5만9000원이다.

아쿠아슈즈 ‘플래쉬’는 물이 쉽게 빠지는 배수 홀 디자인의 아웃솔과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적용해 장마철에는 물론 계곡 등 물가가 있는 야외환경에서도 신을 수 있다. 사이즈 조절이 쉬운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안정감 있는 착화가 가능하며 신고 벗는 것이 간편하다. 색상은 베이지, 네이비 2가지이며 가격은 7만9000원이다.

여름철에는 방수 기능을 갖춘 레인코트를 가지고 있다면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장마철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다. ‘스타터 레인코트’는 내수압 1500mm 방수 원단에 밀키 코팅과 봉제선의 바늘 구멍을 완벽하게 막은 심실링 공법을 더해 방수 기능이 탁월하다.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구김에 대한 복원력이 좋고, 오염에 강하며 내구성이 뛰어나다. 짙은 레드 색상의 스칼렛과 진한 녹색빛의 블루 그린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5만9000원이다.

사진=마운티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