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누적 조회수 70억건을 기록한 네이버웹툰 ‘마음의 소리(글/그림 조석)’가 완결을 앞두고 있다.

29일 네이버웹툰은 화요웹툰 ‘마음의 소리’가 1229화를 끝으로 14년간 이어온 연재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과 대한민국 웹툰 시장 대표 작품 중 하나인 조석 작가의 ‘마음의 소리’는 지난 2006년 9월 8일 ‘마음의 소리 <진실>’ 1화를 시작으로 올해 연재 14년째를 맞이한 개그 웹툰이다. 서울 은평구에 사는 한 가족의 코믹한 일상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그렸으며, 조석 작가와 가족들의 일상을 기반으로 한 창작 개그를 통해 독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해 왔다.

국내 최장수 웹툰 ‘마음의 소리’는 14년, 5,045일간 구독자들과 함께했다. 연재를 마무리 하는 6월 30일 기준 총 5045일 동안 최장수 연재 웹툰으로 대한민국 웹툰 독자들에게 총 1229화에 달하는 스토리를 전했다.

또 최장기간 무휴재를 기록, 흔한 지각 한번이 없었던 작품으로 조석 작가에게 ‘네이버웹툰 공무원’이라는 애칭이 붙기도 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2006년 9월 연재를 시작한 조석 작가의 ‘마음의 소리’의 완결을 맞이해 마지막화가 공개되는 29일 밤 11시 동료 작가들의 축전과 굿바이 영상이 포함된 이벤트 페이지를 공개한다. 이외에도 14년간 연재 된 ‘마음의 소리’ 레전드 편을 볼 수 있는 ‘다시 보는 레전드 모음’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조석 작가에게 감사 및 축하의 댓글을 남기고 싶은 독자들은 '마음의 소리' 마지막화 감상 후 댓글에 남길 수 있다.

마지막 ‘마음의 소리’ 작업을 끝낸 조석 작가는 “다 그렸다는 마음으로 '마음의 소리'를 마칠 수 있어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은퇴가 아니니까 이 마음을 갖고 다른 웹툰도 열심히 그리고 싶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네이버웹툰의 대표작 ‘마음의 소리’의 마지막화는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APP)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