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로 인한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편의점 GS25가 기상청 등과 손잡고 폭염 예방 캠페인 ‘진심 해피해피’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해피해피’는 해를 피하고 해피한 여름을 보내자는 의미이다. 이번 캠페인은 올여름이 예년보다 극심한 무더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고객들의 자발적인 생수 기부를 통해 폭염 취약계층을 돕고, 물마시기 습관을 통해 폭염을 이겨내자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해피수 나눔’ 캠페인은 고객이 GS25에서 진행하는 백산수 2+1 행사를 통해 GS25 앱 ‘더팝’, ‘나만의 냉장고’에 증정품을 보관하고 자발적으로 보관 상품을 지정된 기부 대표번호로 발송하면 폭염 취약계층으로 전달된다. 기부 상품 외에 추가로 기상청과 백산수, 보건복지부에서 10만개의 백산수가 추가 기부되는 행사다.

두번째 ‘해피수 챌린지’ 캠페인은 폭염 예방을 위해 물 자주 마시기 챌린지이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한 전국민 확산 캠페인으로 진행하며 참여자가 물마시기 관련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해피해피캠페인 #해피수챌린지 #폭염주의보 #기상청 #gs25이다. 참가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산수 GS25 전용 모바일 상품권 또는 기상청 특별 제작 우산을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시 다음 참여자를 태그를 통해 지목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사진=GS25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