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티몬, '마스크' 검색 79% 상반기 최다...6월 '제주항공권' '원피스' 인기

타임커머스 티몬이 올해 상반기 고객들의 쇼핑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마스크’가 상위 키워드 20개의 79% 비중의 검색량을 차지하며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6월들어 ‘제주 항공권’ ‘원피스’ 등이 검색 상위에 오르며 시즌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티몬 제공

올해 상반기(1월 1일~6월 26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상품 키워드는 ‘마스크’다. 해당기간 상위 키워드 20개 가운데 10개가 마스크, KF94등 관련 상품이다. 지난해는 ‘마스크’ 키워드가 20위에 단 하나 올랐으며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제주도 항공권’으로 올해 소비자들의 검색 동향과는 차이를 보였다.

특히 상위 20개 키워드의 검색 횟수를 중심으로 소비자 검색 비중을 살펴보면 마스크는 총 79%로 지난해 가장 많이 검색한 ‘제주도 항공권’ 등 여행/레저관련 키워드의 검색량(22%)과 비교하면 3배이상 더 많은 수치를 기록해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도를 여실히 드러냈다.

실제 올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20개를 중심으로 월별 비중을 살펴보면 코로나 19 이슈가 불거졌던 2월에는 ‘마스크’ 검색 비중은 96%까지 높아졌다. 5월부터는 마스크 공급이 안정되며 검색 비중은 50% 내외로 감소하는 추세다.

마스크와 함께 높은 관심을 받았던 키워드는 ‘닌텐도 스위치’로 실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3월 첫 10위권 진입 이후 4월에는 검색 키워드 1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 받았다. 생수와 라면, 즉석밥 등 생필품 관련 키워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최근에는 제주도 항공권, 원피스 등의 검색어가 상위에 진입하며 시즌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