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의 전국 투어 '항해' 콘서트 실황이 담긴 라이브 앨범이 7월 3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번 라이브 앨범은 AKMU 콘서트 현장의 진한 여운과 이를 미처 관람하지 못했던 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동시에 달래줄 반가운 선물이 될 예정이다.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이자 2019년을 대표하는 노래인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 AKMU의 주옥같은 명곡들이 생생하게 담겼다. 이외에도 콘서트에서 불려진 AKMU의 기존 대표곡들도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AKMU는 지난 해 12월 14일, 15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AKMU [항해] TOUR IN 서울’)를 시작으로 전국 팬들과 만났다.

당시 서울 콘서트는 뜨거운 예매 열기 속 시야제한석까지 포함된 모든 좌석이 전체 매진돼 AKMU의 막강한 티켓 파워를 실감케했다.

AKMU 투어는 자신들의 '항해'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꾸며져 신선함을 더했다. 밴드 및 스트링 등 국내 최정상급 세션은 AKMU의 노래들을 더욱 풍성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로 구현해 무대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AKMU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앨범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로 가온 월간차트 3관왕 및 그 시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차트 1위 최장 기록을 세우는 등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최근에는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며 음악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