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ZICO)가 여름 앨범 ‘랜덤박스(RANDOM BOX)'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전격 공개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30일 지코는 공식 SNS를 통해 여름 앨범 '랜덤박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선보이며 여름의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Summer Hate'를 포함한 수록곡 5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또 지코의 유쾌하고 천진난만한 매력이 담긴 미공개 컷도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첫 번째로 타이틀곡 'Summer Hate'는 유니크한 사운드 위로 재치 있는 라이밍과 메타포를 통해 폭염에 찌든 한 사람의 불쾌한 하루를 담아낸 곡으로,  비가 피처링에 참여해 최고의 시너지를 느낄 수 있다.

이어 누군가에게 반해 세상이 멈춘 것 같이 느껴지는 순간을 마치 만화영화 같다고 이야기 한 '만화영화 (Cartoon)', 사랑하면서도 티격태격 다투는 원수 같은 커플의 이야기를 담은 '웬수 (Feat. BIBI)', 이번 앨범 중 랩으로 꽉꽉 채운 유일한 트랙 'No you can't', 오래된 커플이 권태에 빠지다가도 사소한 일상에서 서로의 품을 다시 찾는다는 이야기를 담은 'Roommate' 등 5개의 신곡으로 지코 표 여름 앨범을 완성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특히 일상에서 흔히 벌어질 만한 소재를 한데 모아 친근한 여름 이야기로 풀어낸 만큼 리스너들이 쉽고 편하게 '이지 리스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지코의 커리어를 통틀어 오롯이 여름에 의한, 여름을 위한 앨범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코의 여름 컴백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가운데 지코는 여름 컴백에 맞춰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에 지코는 오늘(30일) 0시, 공식 '틱톡(TikTok)' 계정을 통해 비와 함께 한 댄스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하며 챌린지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코가 첫 공개한 'Summer Hate' 챌린지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흥겨운 안무로, 다시 한 번 랜선 놀이문화 붐을 일으킬 전망이다.

한편 지코의 여름 앨범 '랜덤박스'는 7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되며, 7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