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는 ‘홈캉스’가 대세다. 코로나19 여파에 역대급 무더위까지 예고되면서 외부활동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휴가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홈캉스족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집에서 쾌적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가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못 떠난 휴가의 아쉬움을 달래며 완벽한 홈캉스를 보내는데 도움을 줄 필수가전을 소개한다.

# 이제는 청소까지 편해야 진짜 에어컨...삼성전자 2020년형 ‘무풍에어컨’

2016년 찬바람이 직접 몸에 닿지 않게 바람 없이 시원한 ‘무풍 에어컨’을 처음 선보인 삼성전자는 폭염, 미세먼지 등의 환경을 고려해 냉방·청정 성능을 지속 강화해왔다. 올해 초 선보인 2020년형 무풍에어컨은 에어컨 위생 관리에 초점을 두면서 ‘이지케어’ 기능을 추가했다.

에어컨 가동 종료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깔끔하게 없애주기도 하고, 에어컨 내부 오염이 의심될 경우 열교환기를 동결시켜 세척도 해준다. 여기에 별도 도구 없이 핸들만 돌리면 전면 패널 전체를 쉽게 분리해 내부 팬의 날개(블레이드)까지 청결하게 관리하도록 한 것이 이지케어의 핵심이다.

최근에는 여러 개의 에어컨 설치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실외기 1대로 최대 3대의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는 무풍 멀티 라인업을 확대했다. 벽걸이형 2대로 구성된 ‘방방 멀티’에는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가 도입돼 최대 48.8㎡(약 14평)까지 냉방할 수 있다.

# 쾌적한 휴가는 깔끔한 바닥에서부터...일렉트로룩스 ‘퓨어 Q9 파워프로’

홈캉스 인기와 더불어 급성장하는 가전이 바로 무선청소기다. 깔끔한 실내 조성을 위한 필수 가전인 무선청소기는 실내생활 증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렉트로룩스가 최근 선보인 ‘퓨어 Q9 파워프로’가 눈길을 끈다.

플러피 소개를 사용한 신제품은 한국형 마루바닥에 특화된 청소성능을 보여주며 바닥먼지 99%를 제거한다. 특히, 푹푹 찌는 여름 날씨에 물걸레질이 버거울 때 이처럼 강력하게 흡입해주는 청소기가 필요하다. 흡입력의 비결은 파워프로 롤러에 있다. 플러피 소재가 바닥과의 밀착력을 높이고 사이드의 ‘ㄷ’형 브러쉬가 롤러와 바닥 사이 최적의 에어스피드를 발생시켜준다. 여기에 ‘올 뉴’ 모터와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의 조합으로 소음은 더욱 작게, 흡입력은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그럼에도 사용시 손목하중은 800g에 불과해 가벼운 움직임과 강력한 흡입력 모두를 잡았다. 이 외에도 25.2V의 고용량 HD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한 번의 충전으로 53분간 연속 사용은 물론 청소가 끝날 때까지 강력한 파워를 유지해준다.

# 한여름 밤의 우리집 영화관...벤크 미니빔 프로젝터 ‘GS2’

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브랜드인 벤큐는 모바일 미니빔 프로젝터 GS2를 출시하며 인·아웃도어 환경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게 고안했다. 국제 방수규격 IPX2등급 성능으로 습한 아웃도어 환경에 강하며 유니 바디 타입으로 제작돼 강한 내구성을 갖췄다. 심미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키즈케어 기능을 강화했다. 시력 보호 센서를 탑재해 일정 거리 내 근접 시 자동으로 광원을 차단함으로써 아이의 눈이 강한 빛에 노출되는 상황을 방지한다. 또 키즈타이머 기능을 탑재해 아이에게 바른 시청 습관을 길러줄 수 있으며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방지한다. 적용된 자석 타입의 충전 단자는 아이가 걸려 넘어져서 다치는 상황을 방지한다.

#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로 간편하게...쿠쿠전자 ‘크로스컷 양방향 회전 블렌더’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칼날이 양방향 동시 회전하는 블렌딩 특허 기술을 탑재한 ‘쿠쿠 크로스컷 양방향 회전 블렌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쿠쿠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을 적용해 상하 2중으로 이뤄진 칼날이 상하 양방향으로 동시에 회전하며 재료를 빠르고 완벽히 분쇄하는 강력한 성능이 특징이다.

쿠쿠만의 신개념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이 적용된 크로스컷 블렌더는 원심력에 수직 운동까지 더해 사각지대 없이 더욱 강력하고 고른 재료의 분쇄가 가능하다. 일반 고속 블렌더는 한 방향으로 대류가 형성돼 내용물이 가장자리로 쏠려 블렌딩 효율이 떨어졌으나 크로스컷 블렌더는 정방향으로 회전하는 상부의 칼날이 대류를 일으켜 재료를 1차로 분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부의 칼날로 수직 대류를 형성해 집중적으로 재료를 분쇄하며 블렌딩 성능을 배가시킨다.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의 핵심은 모터에 적용된 ‘크로스컷 기어 시스템’에 의한 것으로 타사의 경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기술에만 초점을 뒀다면 ‘크로스컷 블렌더’는 모터에서 전달하는 회전력을 정교하게 설계해 상하부의 칼날이 각기 다른 속도로 회전하며 만드는 차원이 다른 블렌딩 성능을 구현했다. 효율적인 모터 성능도 주목할 만하다. 여기에 스테인리스로 만든 6중 칼날은 더욱 강력하고 세밀한 블렌딩을 도우며 부식에 강해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