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며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취미 온라인 강좌의 트렌드를 읽어볼 수 있는 새로운 통계가 발표됐다.

사진=클래스101 제공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주제로 최근 진행한 ‘라이브 디퍼런트 2020 어워즈’에서 온라인 수강자들에게 최고 인기를 얻은 클래스로 ‘아이패드 드로잉’이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는 전체 600여 개 강의 중 수강자가 많은 상위 클래스 12개를 1차 후보로 선정하고 수강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지난달 22~30일 클래스101 홈페이지 투표를 거쳐 선정된 1위는 ‘반지수와 함께하는 아이패드 드로잉’으로, 아이패드를 활용한 다양한 일러스트 수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온 바 있다. 특히 초급자들을 위해 일상 속 실내 공간의 묘사, 풍경에 인물을 담아 표현하는 방법 등을 수업내용으로 채택해 수강생 만족도가 99%를 기록했다.

2위 ‘스마트폰으로 만들어내는 사진의 모든 것’ 클래스는 휴대폰만으로도 간단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한다. 3위 ‘매일매일 건강해지는 하루 10분 홈트레이닝’은 초급자들을 위해 7가지 일상 속 운동 루틴을 소개하며 유연성, 근력, 체력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건강한 몸매를 가꿀 수 있어 열띤 응원을 받았다.

한편 클래스101은 오늘(1일)부터 3일까지 부문별 수상 기념 특가 이벤트를 연장한다. 어워즈 후보작에 오른 12개의 클래스에 대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최대 54%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랜덤 키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