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는 ‘홈캉스’가 대세다. 코로나19 여파에 역대급 무더위까지 예고되면서 외부활동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휴가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홈캉스족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집에서 쾌적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가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못 떠난 휴가의 아쉬움을 달래며 완벽한 홈캉스를 보내는데 도움을 줄 필수가전을 소개한다.

# 생과일주스부터 빙수까지 한번에...쿠쿠 ‘몬스터 블렌더 EX’

쿠쿠 몬스터 블렌더 EX는 최대 3만5000rpm의 모터를 탑재한 초고속 블렌딩이 특징이다. 일반 블렌더 대비 강력하고 빠른 모터 성능으로 과일과 야채의 껍질까지 곱게 블렌딩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영양소까지 풍부한 건강 음료를 손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블렌더 용기 바닥에 적용된 굴곡진 형태의 특수 웨이브 디자인은 재료가 갈릴 때 내부에서 여러 개의 토네이도 대류를 형성해 곱고 균일한 최상의 블렌딩 효과를 제공한다. 때문에 연일 지속되는 찜통더위에 입맛까지 상실되는 여름에 영양 만점 생과일 주스부터 시원한 빙수까지 카페에서나 만나볼 법한 다양한 메뉴까지 집에서 간편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다.

# 공기까지 상쾌한 슬기로운 휴가생활...일렉트로룩스 ‘퓨어 A9’

코로나19 여파에 여름 더위까지 더해지면서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이들은 어느 때보다 늘었다. 바깥 열기 때문에 환기도 망설여진다. 이럴 때일수록 실내 공기 질에 신경 써야 한다. 덥거나 습하다는 핑계로 환기나 실내 공기질에 무관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처럼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날은 환기와 공기청정기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A9’이라면 여름철 실내 공기질 관리에 한숨 놓을 수 있다. 헤파 13등급 집진필터를 사용한 퓨어A9만의 딥 헤파 13설계는 0.01㎛ 극초미세먼지를 99.99% 제거한다. 또한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통해 박테리아와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등을 제거할 수 있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공기청정기협회의 CA인증보다 까다로운 유럽 알러지 연구기관(ECARF)의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여기에 패브릭과 가죽 소재의 조화를 이룬 스칸디나비안 특유의 깔끔하고 정제된 디자인은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편의성 또한 뛰어나다. 미세먼지 지수(PM수치)를 4단계의 색상변화로 알려줘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극초미세먼지(PM1.0), 휘발성 유기 화합물(TVOC)농도도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짧은 시간에 요리 완성...쿠쿠 ‘초고온 3구 인덕션’

쿠쿠 초고온 3구 인덕션은 기존 제품보다 최대 27% 넓어진 면적과 최대 3000W의 출력으로 사이즈가 큰 용기도 가장자리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가열한다. 와이드플렉스 존으로 이뤄진 화구는 두 개로 분리해 사용하거나 와이드 그릴 타입으로 확장하는 등 조리 도구의 사이즈 및 사용자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덕션 코일 온도제어’ 기술로 저가의 저품질 IH 전용 용기에 구애받지 않는 뛰어난 가열 성능을 구현한다. 때문에 용기 품질에 따라 사용에 제약이 있었던 기존 인덕션레인지의 특성을 대폭 보완하며 고가의 IH 전용 용기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감까지 낮췄다.

뿐만 아니라 쿠쿠만의 IH 가열 기술로 가열 온도 편차가 심해 음식이 골고루 익지 않는 일반 전기레인지의 단점을 극복함과 동시에 인덕션 열 제어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평균 조리온도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구현했다. 무엇보다 초고온에서 균일한 온도를 유지해 조리 시간을 줄이고, 스테이크나 생선, 부침개 등 세밀한 불 조절이 필요한 요리를 쉽고 빠르게 우수한 조리 품질로 완성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