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지친 일상에 휴식을 선사하는 데일리 맥주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선보인다.

카브루는 ‘홈맥’ ‘혼술’ 등 주류시장 트렌드에 맞춰 국내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의 노하우를 담은 캔맥주 라인 ‘구미호 맥주’를 론칭한 바 있다. 지난 6월 첫 제품으로 출시된 ‘구미호 피치에일’은 드라이한 맛과 풍부한 복숭아향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힘입어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은 다량의 홉으로 입맛을 자극하는 스타일의 맥주와 달리 저자극, 휴식 콘셉트의 편안한 데일리 비어로 기획됐다. 자극적이지 않고 가벼운 음용감이 특징인 아메리칸 위트 에일을 모티브로, 청량함과 화사한 레몬그라스의 향을 더해 카브루만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실제 소화 촉진과 상쾌한 향으로 피로해소 효과가 있는 생 레몬그라스를 캔맥주 최초로 첨가했고, 4.2%의 적당한 도수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퇴근 무렵의 짙은 노을과 다양한 네온사인, 도심을 비추는 자동차의 라이트 등을 표현하는 진한 퍼플 컬러를 적용했다. 여기에 사람이 가장 안정감을 느낄 때 보인다는 뇌파 형태인 ‘알파파’를 형상화해 도심 속 일상에서의 휴식을 패키지에도 담아냈다.

카브루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릴렉스(휴식)’를 콘셉트로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들을 위한 아티스트 콜라보 캠페인 ‘릴렉스 모먼트’를 진행한다. 정상급 싱어송라이터 수란과 월드클래스 안무가 메이제이 리가 참여한 음원과 안무, 뮤직비디오, 라이브 영상 등은 9일부터 이달 중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전국 롯데마트와 편의점 GS25, GS슈퍼마켓을 통해 판매되며 GS25에서는 3캔 구매 시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카브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