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측이 최근 불거진 김민아의 중학생 성희롱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SM C&C 제공

1일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는 "'왓더빽' 코너 시즌 2의 3번째 에피소드 비공개와 관련한 공지사항을 안내드린다"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공지를 통해 정부 유튜브 측은 "'왓더빽'은 가방털기라는 콘셉트로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유튜브 코너로서 기획되었고 시즌 2에서는 코로나19로 직접 뵙기 어려운 국민 여러분들을 화면을 통해 비대면으로 만나 말씀을 나누는 내용으로 구성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해당 동영상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시작한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솔직한 생각을 나누는 편이었다. 학생 출연자와 코너 진행자인 김민아 님께서 나누는 대화 중 일부가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있어 해당 부분을 수정해 해당 편의 완성도를 좀 더 높여 재게시 하고자 현재 영상을 잠시 비공개로 설정해 놓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민아는 해당 영상에서 중학생과 화상 통화를 통해 인터뷰를 진행하던 도중 "에너지가 많은 시기인데 그 에너지를 어디에 푸느냐", "혼자 있을 때 뭐 하냐" 등의 의미심장한 질문으로 성희롱 논란에 휩싸이며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이후 정부 유튜브 측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에 정부 유튜브 측은 "채널 시청하시는 국민 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 앞으로 유튜브 동영상 제작 시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늘 저희 채널을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하고 감사하다"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