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카이의 원더월 ‘뮤지컬 클래스’가 발성학 기초부터 1:1 코칭과 진로 상담까지 담은 하이클래스 강좌로 화제를 몰고 있다.

사진=원더월 제공

카이가 그간 대극장 무대에서 쌓아온 그만의 캐릭터 해석법과 노하우를 모두 담아낸 원더월 뮤지컬 클래스에 극찬 후기가 이어진다. 공개된 뮤지컬 클래스에서 카이는 정통 성악 전공자다운 발성학의 기본 지식을 전하는 것은 물론 그간 무대 위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를 토대로 멘토들에게 ‘꿀팁’을 전수했다.

카이는 무대 위 배우의 모든 눈빛과 손짓은 명확한 의미가 있어야 하며 그것이 관객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될 수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해 무대를 대하는 그의 진정성 있는 마음가짐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자신의 필모그래피 중 ‘팬텀’ ‘레베카’ ‘벤허’ ‘프랑켄슈타인’의 넘버를 심도 있게 분석하며 이론을 토대로 한 실전 적용법까지 지도했다. 더불어 작은 습관과 호흡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보다 더 좋은 소리를 이끌어내기 위해 살아있는 지식을 전달했다.

‘원더월’은 래퍼 도끼, 싱어송라이터 10CM, 프로듀서 기리보이 등 다양한 분야의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로 누적 방문자수 100만명을 넘어서며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플랫폼이다. 카이의 뮤지컬 클래스는 원더월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