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일 편의점 업계 최초로 2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GS25 제공

GS25는 유튜브 채널을 광고 중심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창구로 적극 활용한 점이 구독자 수 증가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에는 상품 기획자(이하 MD)가 등장한다. 전문가를 통해 상품의 특징을 안내받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MD는 먹방 또는 고객의 날카로운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상품의 특징, 활용 팁과 함께 개발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밝히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25는 코로나19로 대면 소통이 어려워진 고객을 위해 유튜브 콘텐츠로 랜선 팬미팅을 기획해 선보이기도 했다. 행사에는 인기 방송인 김민아와 걸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고원이 참여했다. 폭발적인 호응에 고원과의 랜선 팬미팅 2탄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 삼각김밥 캐릭터 '삼김이'가 편의점에서 겪는 에피소드로 구성한 영상툰과 유명인과의 특별한 컬래버 영상 등 고객 기대 이상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GS25는 구독자수 20만명 돌파 기념으로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만명을 대상으로 고급호텔 이용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특별 행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채널 내 게시돼 있는 링크에 접속해 구독을 인증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행사 종료 후 무작위로 추첨해 당첨자에게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