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방식의 소비가 급증하면서 생필품 역시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났다. 특히 대량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알뜰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위메프가 6월 4주간(1일~28일) 대량구매특가 기획전 거래액이 3월 동기간 대비 3배(201%) 성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대량구매특가를 찾은 고객 수는 2.7배(174%) 늘었다.

사진=위메프

카테고리별로 마스크, 물티슈, 화장지 등 생활·주방용품은 5배(399%), 분유, 기저귀 등 유아동·출산용품은 3배 이상(234%) 증가했다. 반려동물용품 거래액은 6.2배(518%)로 가장 크게 늘었다.

6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판매된 대량구매 제품도 ▲분유 ▲비빔면 ▲일회용 마스크 ▲커피믹스 ▲페브리즈 ▲생수 ▲김치 등으로 대부분 생필품이 매출 상위를 차지했다.

대량구매특가는 더 많이 살수록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이다. 주문 수량을 추가할수록 10% 이상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위메프는 이러한 혜택이 오래 보관이 가능한 생필품, 가공식품, 반려동물용품 등을 위주로 더 싸게 대량 구매하려는 알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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