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연일 K팝 사상 최초·최고·최다 기록을 쌓으며 대세 걸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지난달 26일 신곡 'How You Like That'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 블랙핑크는 1일 기네스 5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저력을 입증했다. 이들은 신곡 뮤직비디오로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세계 신기록을 세우는가 하면,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공개 24시간 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유튜브 프리미어 동영상 중 최다 접속자 수',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중 최다 접속자 수' 등의 타이틀에 이름을 올렸다.

#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역대 최단기간 1억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1억뷰를 달성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28일 오전 2시 23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한 것. 지난달 26일 오후 6시 공개된지 약 32시간 만에 세운 기록이자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시된 전 세계 뮤직비디오 중 최단시간 1억뷰다.

# K팝 사상 '스포티파이 차트' 최고 순위

발매 직후 전 세계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총 64개국에서 1위에 랭크되며 K팝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을 세웠던 블랙핑크는 세계적으로도 차트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K팝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전세계 인기를 실감케 했다. 28일(미국 시간)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에 등극했다.

지난해 'Kill This Love'를 통해 5위를 기록했던 블랙핑크는 이를 넘어선 성과이자 역대 K팝 최고 순위인 3위보다 높은 기록을 세우게 됐다. 뿐만아니라 미국 톱50 차트에서도 8위에 올랐다.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서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건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 외 단독 싱글로는 처음이다.

#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최초 12억뷰

29일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2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2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대기록이다.

앞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3개월 전 11억뷰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또 한 번 금자탑을 쌓으며 기록 행진을 이어간다. 특히 '뚜두뚜두'는 발매 당시 팬들의 커버 댄스 붐을 일으키며 그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음원 역시 발매 직후 국내 차트 올킬은 물론 해외 음악 시장까지 강타했다. 특히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과 핫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한국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한 곡이기도 하다.

# K팝 걸그룹 최다 '억대뷰 뮤직비디오' 보유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12억뷰를 돌파하며 K팝 최초 대기록을 세운 블랙핑크는 이외에도 '붐바야'(8억뷰), '킬 디스 러브'(8억뷰), '마지막처럼'(7억뷰), '불장난'(5억뷰), '휘파람'(5억뷰)까지 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총 6편 보유 중이다.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으로, 뿐만아니라 안무영상 및 음악방송 영상까지 더하면 총 19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8630만

블랙핑크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유튜브 24시간 최다 조회수와 동시 최다 시청자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로서의 막강한 파급력을 증명했다.

29일(현지시간) 유튜브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프리미어(YouTube Premiere) 166만명 접속자 수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이 곡은 공개 24시간 동안 8630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이는 역대 가장 높은 숫자이다"라고 전했다.

# 유튜브 구독자 4천만명 돌파

이렇듯 연이은 기록으로 '유튜브 퀸'에 등극한 블랙핑크는 구독자수 역시 K팝 최다 기록을 세우며 힘을 더했다. 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0분께 기준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계정 구독자 수는 4천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K팝 남녀 그룹·솔로 계정을 통틀어 역대 최초이자 최다 수치다. 전 세계 아티스트로서는 여섯 번째 높은 순위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