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스케치북’에 ‘팬텀싱어2’ 포레스텔라가 찾아온다.

3일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숲속에 떠 있는 별을 노래하는, 크로스오버팀 포레스텔라가 출연한다.

사진=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포레스텔라는 첫 곡으로 웬만한 가수들도 피해간다는 박효신의 명곡 ‘야생화’를 선곡, 포레스텔라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귀호강을 선물했다.

이어진 토크에서 포레스텔라는 스케치북 첫 출연을 위해 멤버 전원이 준비한 다양한 개인기를 통해 신흥 예능캐 다운 면모를 뽐냈다. 유희열과 서울대학교 선후배 관계인 민규와 우림은 “유희열 선배님이 항상 외제차를 와서 타고 수업만 듣고 사라졌다는 전설이 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팬텀싱어2’ 우승 후 김동률과 인연이 닿아 콘서트 게스트로 참여하게 된 포레스텔라에게 유희열은 “나도 포레스텔라와 화음 맞추고 싶다”며 5중창을 요청했다. 이에 포레스텔라와 유희열이 함께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 5중창을 선보이며 퀸을 완벽 재연해 눈길을 끌었다.

포레스텔라는 출연 소감과 동시에 “성악을 하다 크로스오버 장르로 전환해 안 좋은 시선이 많았다. 하지만 유희열 선배님이 먼저 그 길을 잘 닦아놔서 우리가 조금 편했던 것 같아 감사하다”며 선후배간의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한편 포레스텔라의 환상적인 하모니가 돋보이는 ‘야생화’, ‘함께라는 이유’ 라이브 무대는 이번 주부터 10분 앞당겨진 금요일 밤 11시 20분,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