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비와 결성한 혼성 댄스그룹 싹쓰리 효과로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3일부터 2020년 7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미디어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양세형, 송지효, 최양락, 김희철, 신동엽, 이수근, 김준호, 차태현, 송해, 이경규, 김숙, 안영미, 이상민, 김신영, 송은이, 전현무, 유희열, 박명수, 김성주, 박미선 순이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615 미디어지수 390,456 소통지수 410,176 커뮤니티지수 657,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9,732로 나왔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98,245보다 23.04% 하락했다.

유재석 브랜드 링크분석을 보면 '축하하다, 공개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백상예술대상, 이광수, 놀면뭐하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65%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