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이마트24, 1만원 이하 와인브랜드 '꼬모' 론칭...2종 첫 출시

와인 소비가 일상화·대중화되고, 근거리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마트24가 유명 산지의 대표적인 와인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와인 단독브랜드인 ‘꼬모(COMO)’를 론칭하고, 와인 라인업을 확대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꼬모 와인은 와인을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것을 콘셉트로 한다. 소비자들은 칠레,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프랑스 등 유명 와인 산지별로 기본이 되는 대표 와인을 1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

꼬모(COMO)라는 이름은 ‘ConvenientMoment’의 줄임말로,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브랜드의 첫 번째 와인은 칠레산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과 이탈리아산 ‘꼬모 모스카토’(750ml)다.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은 칠레의 유서 깊은 와인 명가인 운두라가에서 만든 와인으로, 손으로 정성스럽게 수확한 포도를 사용해 발효 후 18개월을 숙성시킨 리제르바급 와인이다. 달지 않은 레드와인으로, 잘 익은 과실향과 오크 숙성을 통해 얻은 복합적인 향을 느낄 수 있다. 육류요리, 치즈, 파스타, 매운 음식과도 맛의 조화를 잘 이룬다.

‘꼬모 모스카토’는 세계적 수준의 이탈리아 와인 명가 ‘칸티’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포도 품종 중 하나인 모스카토 100%로 양조한 것이 특징이다. 진한 과실향과 꽃 향기에 부드러운 기포가 청량감을 더해주며, 알코올 도수가 낮아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위트 와인이다. 케이크, 과일타르트 등 달콤한 디저트와 잘 어울린다.

꼬모 와인 2종은 각 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맛과 품질의 와인을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이 기대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