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사랑의 콜센타’, ‘나 혼자 산다’, ‘놀면뭐하니?’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8,149,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사진=TV CHOSUN

‘미스터트롯’ TOP7과 현역7의 뜨거운 만남으로 화제가 된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는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47.14% 상승한 수치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김호중은 괴물 보컬 박구윤과의 대결에 ‘열애'를 열창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임영웅, 신유는 데스매치 후 즉석 듀엣으로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배우 유아인 출연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MBC ‘나 혼자 산다’는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살아있다’ 개봉에 맞춰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유아인은 그간 공개한 적 없던 집은 물론이고 배우가 아닌 인간 엄홍식으로서의 일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지난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16.78% 상승했다.

사진=MBC

유재석, 이효리, 비(정지훈)의 만남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MBC ‘놀면뭐하니?’는 3위를 차지했다. 앞서 세 사람은 코드쿤스트, 박문치 등을 만나 본격적으로 녹음에 돌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전날 방송에서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심은지를 만나 ‘그 여름을 틀어줘’ 녹음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데뷔가 7월로 예정된 가운데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2020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사랑의 콜센타,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미운 우리 새끼, 삼시세끼, 아는 형님,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개는 훌륭하다, 구해줘 홈즈, 복면가왕, 런닝맨, 하트시그널, 전지적 참견 시점, 바퀴달린집,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뭉쳐야찬다, 1박 2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팬텀싱어, 편스토랑,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골목식당, 비긴어게인 코리아, 1호가 될 순 없어, 가요무대, 살림하는 남자들, 불타는 청춘, 로드투킹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사랑의콜센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즐겁다, 집중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김호중, 영탁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93%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