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슛돌이' FC슛돌이가 치열한 접전 끝에 첫 승부차기를 맞이했다.

지난 6일 방송된 KBS 2TV '날아라 슛돌이-뉴 비기닝' 18회에서는 태백산배 강원도 유소년 클럽 축구 대회에 출전한 FC슛돌이의 4강전 경기 모습이 그려졌다. 원주 SMC와 맞붙게 된 FC슛돌이는 동점과 역전이 반복되는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FC슛돌이는 선제골을 내줬지만, 박서진이 기습골을 터뜨리며 바로 따라붙었다. 또 박서진은 2쿼터 시작과 함께 멋진 중거리 슛을 골로 연결시켰다. 이영표는 "서진이는 차면 그냥 골이다"라고 감탄하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그러나 3쿼터에서 FC슛돌이는 다시 실점을 하며 2대2 동점이 됐다. 아이들의 치열한 경기에 박문성은 "이제까지 경기 중 가장 팽팽하다" "이렇게 재밌어도 되냐"라고 말했을 정도다. 팽팽한 균형은 이정원의 골로 또 다시 깨졌다. 

하지만 상대팀 원주 SMC 역시 만만치 않았다. 이정원의 골 후 바로 동점골을 터뜨리고, 4쿼터에선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FC슛돌이에게 시간은 4분밖에 남지 않았고, 슛돌이들은 당황한 듯 다급해 보였다. 이영표는 "끝까지 해"라고 외치며 선수들을 독려했다.

경기 종료 3분을 남긴 상황에서 이정원의 기적 같은 동점골이 터졌다. 이영표와 김종국, 양세찬 코치는 환호성을 터뜨렸다. 결국 4강전 경기는 4대 4로 종료됐고 연장전 없이 바로 승부차기가 시작됐다. 

FC슛돌이는 창단 이후 첫 번째 승부차기를 맞았다. 이영표는 첫 번째 키커로 김지원을 뽑았다. 과연 김지원은 첫 번째 슈팅을 성공시키고 FC슛돌이의 승리를 이끌 수 있을지, 결과는 13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KBS2 '날아라 슛돌이-뉴 비기닝'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