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효과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확대되고 있다.

편의점 GS25가 국내 편의점 최초로 진출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베트남 GS25의 최근 2주간(6월 23일~7월 6일)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 대비 30.5% 신장했다.

GS25가 제작 지원을 맡은 ‘편의점 샛별이’가 글로벌 OTT플랫폼 아이치이(iQIYI)를 통해 베트남에서 방영됨과 동시에 큰 화제를 모으며 극중 주요 배경이 되는 GS25를 방문하는 베트남 현지 고객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베트남 GS25가 방문 인증 사진을 남기려 북새통을 이루는 현지 고객을 위해 매장 입구에 특별 설치한 ‘편의점 샛별이’ 기념촬영 부스는 베트남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을 정도다.

베트남 GS25는 인증 사진을 위해 방문하는 신규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베스트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고객을 선발해 △‘편의점 샛별이’ 주인공 지창욱이 직접 사인한 유니폼 △공식 포스터 등 관련 경품을 지급하는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 고객은 베트남 GS25에 설치된 편의점 샛별이 기념촬영 부스에서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 #GS25와 함께 이달 말까지 SNS에 게시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GS25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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