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갓세븐 영재·데이식스 영케이가 진행하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6일 방송에 출연했다.

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청량 콘셉트로 돌아온 AB6IX는 신곡 ‘답을 줘 (THE ANSWER)’ 무대로 방송의 포문을 열었다. 이대휘는 ‘답을 줘 (THE ANSWER)’를 “나를 향한 마음이 대체 뭔지 상대방에게 물어보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DJ 영케이는 일일 댄스 선생님으로 나선 박우진에게 이 곡의 포인트 안무를 배워 '답을 줘 챌린지'에 도전하기도 했다. 다리 부상 이후 6개월 만에 무대에 복귀한 박우진은 “오랜만에 방송에 서니 희열이 대단했다”면서 “수록곡 ‘끈 (HOLD TIGHT)’의 안무를 직접 창작해보고 싶다”고 얘기해 빠르게 회복 중임을 강조했다.

앨범 소개를 마친 AB6IX 멤버들은 각자에 관한 퀴즈를 맞히며 '폭소만발' 폭로전 시간을 가졌다. 평소 ‘겁’이 많다는 이대휘는 “쓸데없는 잔걱정이 많다. 코로나 19를 대비하기 위해 마스크는 물론이고 비상식량과 아이스박스까지 미리 구입했다”고 밝혔다. 숙소 생활을 함께하는 멤버들은 입을 모아 "박스가 한가득 쌓여있다"고 증언했다.​

AB6IX의 매니저는 전웅에 관해 "숙소에서 인기척 없이 돌아다녀 귀신보다 무섭다"고 제보했다. 이에 멤버들은 “전웅은 심지어 평소 감정도 없어서 정말 귀신같다’며 장난을 치기도 했다.

시끌벅적했던 한 시간여의 방송을 마치며 전웅은 팬들을 향해 “(코로나 19 여파로) 직접 만나지 못해 너무 아쉽다. 상황이 좋아지면 얼른 만나자. 많이 감사하고 항상 사랑한다”는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밤 12~1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MBC라디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