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풀무원, 두부 가정간편식 ’순두부치즈그라탕’ 2종 출시

국내외에서 식물성 단백질이 주목받는 가운데 풀무원이 대표제품인 ‘두부 가정간편식’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고농도 유기농 순두부를 그라탕과 이색적으로 접목하여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는 고단백 레디밀 제품 ‘순두부치즈그라탕 볼로네제(310g/4,900원)’와 ‘순두부치즈그라탕 뽀모도로(320g/4,900원)’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100% 유기농 콩으로 만든 고농도 순두부에 서양식 오븐 요리 그라탕을 접목한 새로운 두부요리다. 두부를 보다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평소 두부를 좋아하여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두부를 멀리하던 밀레니얼 세대나 어린이들에게 특히 훌륭한 식물성 단백질 섭취 대안이 된다.

‘순두부치즈그라탕 볼로네제’는 매콤한 볼로네제 소스를 유기농 순두부에 곁들여 매콤하고 풍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볼로네제 소스는 마늘기름에 볶아낸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어 깊이 있는 맛을 구현했고, 으깨지 않은 신선한 토마토, 피망, 양송이, 양파, 마늘 등 다섯 가지 채소를 큼직하게 넣어 느끼함을 잡았다. 여기에 풍성한 모짜렐라 치즈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한층 높였다.

‘순두부치즈그라탕 뽀모도로’는 순두부에 달콤하고 신선한 뽀모도로토마토 소스를 곁들여 더욱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뽀모도로 소스는 토마토를 베이스로 양파, 마늘, 당근, 피망 등 4가지 신선 채소를 원물 그대로 풍성하게 담아낸 100% 식물성 소스다.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줄이고 싶을 경우 별첨된 치즈의 양만 조절해 넣으면 된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제품 포장에 사용된 용기는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소재로 순두부, 소스, 치즈를 용기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리면 완성된다.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 밥 등을 대신하여 식단 조절이 필요할 때나 밤늦게 허기질 때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기에 좋다. 또한 풍성한 모짜렐라 치즈로 풍미가 더해져 와인을 곁들이면 분위기 있는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