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새 월화드라마 ‘모범형사’ 강력2팀 형사 차래형이 눈길을 끌고 있다.

JTBC ‘모범형사’는 달라도 너무 다른 두 형사가 은폐된 하나의 진실을 추적하는 통쾌한 수사극이다. 극 중 차래형은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 2팀 형사 권재홍 역으로, 매사에 불만투성이에 팀원들에게 빈정거리는 얄미운 역할이지만 다시 태어나도 형사가 돼서 형사로 죽겠다는 자부심만은 강한 캐릭터다.

사진=JTBC '모범형사'

지난 방송에서 차래형은 경찰대 출신 장승조(오지혁)에 대한 편견으로 날카롭게 비아냥 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도 자신이 맡은 사건에 대해서는 사명감을 가지고 진지하게 일을 처리해 나갔다. 특히 실제 형사 같은 실감 나는 연기와 말투,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차래형은 다수의 작품을 통해 눈도장을 찍었다. 영화 ‘뺑반’에서 조정석(재철)의 화를 돋우는 선배 역으로 출연해 찰진 연기와 강렬한 헬멧 드릴 씬으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어 ‘나랏말싸미’에서는 송강호(세종대왕)의 둘째 아들 수양 역으로 분했다.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는 임시완(윤종우)의 대학교 선배이자 '밉상' 상사인 신재호 캐릭터를 제 옷처럼 맛깔나게 소화해 극의 재미와 볼 맛을 더했다. ‘조선로코 – 녹두전’에서는 노름판의 두목 박 서방으로 분해 장동윤(전녹두)과 김소현(동동주)의 사이에서 갈등을 유발하는 트러블메이커로 극의 흥미를 높이는 ‘개성파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한편,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개성 가득 매력을 발산 중인 차래형의 모습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모범형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