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이 성인교육 스타트업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유니티 활용법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후원한다.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 지원자 중 유니티 입문 단계 100명을 대상으로 유니티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BIFAN 제공

BIFAN과 유니티 코리아는 영화 제작 환경에서 다양한 창작 영역을 발굴하기 위해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공모전은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총 228건이 응모돼 유니티를 활용한 콘텐츠 창작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BIFAN은 이들을 대상으로 7월 중 세 차례의 워크샵을 갖고 유니티 입문자에 해당하는 지원자를 파악한다. 이 가운데 100명을 선발해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강좌를 지원한다. 유니티 실무 강의의 대표 격인 ‘VR/AR 콘텐츠 제작 올인원패키지’(25만원 상당) 계정 100개를 제공한다.

해당 강좌는 유니티에 대한 기초 단계부터 학습이 가능하다. 전문 강사와 함께 다양한 예제를 실습하며 실력을 탄탄히 쌓아나갈 수 있도록 설계한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강의는 공모전 일정 중 작품 창작에 주어지는 기한인 10월 말까지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워크샵과 온라인 강의 병행 학습을 통해 영상을 창작할 수 있다. BIFAN은 완성작을 대상으로 10월 중으로 전문가 심사를 갖고 11월에 당선작 발표 및 시상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BIFAN의 XR부문 ‘비욘드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비욘드 리얼리티는 관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상시적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체제로 정비했다. 국내 XR플랫폼인 ‘SK텔레콤 Jump VR’과의 협업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로 초청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불가능해진 오프라인 전시는 연내 하반기에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